애완동물을 갖고 싶어 그림책 보물창고 11
바르브로 린드그렌 지음, 에바 에릭손 그림, 최선경 옮김 / 보물창고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 성장기에 애완동물 타령하지 않는 아이들이 있을까요? 우리집에서도 수족관의 물고기로 시작해 달팽이, 햄스터, 병아리, 강아지까지 두루~~~ 길러 보았지요. 아이들은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어서 뭐든지 다 하겠다는 다짐을 거듭하며 부모의 허락을 얻어내지만, 먹이주기와 목욕시키기, 청소및 뒷처리가 고작 '작심 3일' 아니던가요? ㅎㅎ

자, 나풀나풀 발레복 같은 치마를 입은 우리의 꼬마 요정 율리아는 어떻게 했을까요? 호호~ 참 기특하지 않나요? 스스로 애완동물을 찾아 유모차를 밀고 나섰어요. 까마귀를 잡으려다 놓치고, 주인 없는 강아지라고 유모차에 태워가려다 혼쭐이 나기도 하지요. 칙칙폭폭 기차놀이하는 꼬마를 태우기도 하지만, 어떤 것도 율리아의 애완동물이 될 수는 없군요. 어쩌죠?

율리아는 드디어 자기 수준에 딱 맞는 애완동물로 딱정벌레를 발견했어요. 유모차에 태우고 이불을 덮어주는 율리아가 너무나 귀여워 절로 웃음이 나네요. 얼마나 애완동물이 갖고 싶은지 율리아의 마음이 충분히 읽어지네요. 저런저런~~ 딱정벌레가 죽으면 무덤까지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다행히 딱정벌레는 죽지 않고 다음날 날아가 버렸어요.

어린독자들은 애완동물을 갖고 싶은 마음이 율리아보다 작지 않기에 충분히 공감하네요. 딱정벌레 무덤을 만들어준 것을 아주 즐거워하는군요.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엄마에게 조를지도 모르지요. 율리아가 여덟 살에 고양이를 받았으니 자기도 여덟 살에 강아지를 사 달라고... 바로 그런 어린이가 여기 있어요.

'나도 애완동물을 갖고 싶어요'   1학년 윤아현

애완동물을 갖고 싶었던 율리아처럼 나도 똑같이 애완동물을 갖고 싶어요. 율리아가 밖으로 나와서 나랑 같이 강아지를 사면 내 기분이 너무 좋겠어요. 하지만 마지막에 율리아가 여덟 살에 고양이를 받아서 나는 마음이 섭섭했어요. 왜냐면, 나도 여덟 살인데 아직 애완동물을 갖지 못했거든요. 나도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요. 엄마!

강아지를 사 주신다면 먹이는 중간쯤 주고, 우울증에 안 걸리게 잘 보살펴 줄거에요.강아지 색깔은 하얀색이면 좋겠고, 이름은 똘이라고 지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 세계에서 가장 큰 욕심이라면 애완동물을 갖고 싶은 마음일거에요. 율리아처럼 다른 것은 생각지 못하고 오로지 애완동물에만 주목하는 걸 보면 알 수 있지요. 이런 아이들 마음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넉넉한 엄마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ㅎㅎ 엄마들은 애완동물이 아이에게 미칠 정서적인 면 보다는 뒷치다꺼리가 성가시다 생각이 먼저 들기 때문이지요.

자~ 이 책을 읽고, 여덟 살에 고양이를 받은 율리아를 엄청 부러워 할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자고요!! 고양이를 선물로 받은 율리아는 어떻게 했을까요? 엄마와 같이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그 다음 이야기를 꾸며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