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나무 - 나뭇잎에서 밑동까지 구석구석 사랑을 내어 놓는
셸 실버스타인 글 그림, 이재명 옮김 / 시공사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4학년 1학기 읽기책에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실려있다. 내게는 스무 살에 '쉘 실버스타인'이란 이름이 처음으로 입력된 책이다. 이 책을 접하고 얼마나 감동이었든지, 한장 한 장 그려서 지금도 보관하고 있다. 이런 추억의 책을 요즘 아이들은 교과서에 실려 일찌기 접할 수 있으니, 참 행운아들이다. 아이들에게 읽어주었더니 감상문을 이렇게 썼다. 아이들의 삶에 책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엿볼 수 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읽고          3학년    윤시원

나는 소년이 나무에 매달린 것이 웃겼다. 나무 옆을 잡고 간지럽히는 것 같았다. 나무를 타는 게 꼭 원숭이 같았다.

또 나무가 소년에게 아낌없이 주는 것에 감동받았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우리엄마, 아빠와 닮았다. 엄마와 아빠는 나와 동생에게 과자도 사 주시고, 옷도 사 주시고, 좋은 건 뭐든지 다 해주시니까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닮았다. 나도 내 동생에게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어 줄 것이다. 동생이 좋아하는 자동차를 생일때 사줄 것이다. 또 친구들에게 연필이나 지우개 빌려주는 걸 싫어했는데, 이제 잘 빌려줘야 겠다.

만약 나무가 아끼는 걸 나에게도 준다면, 나는 나무를 위해서 여자 친구를 만들어 주고 싶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           1학년 윤아현

내가 소년이라면 좋겠다. 소년이 늙어갈 때도 나무가 뭐든지 주니까 나는 너무 감동을 받았다. 나무가 나에게 뭐든지 주면 나는 나무에게 물을 주면서 나도 행복하고 나무도 헹복하겠다.

내가 나무라면 내 짝꿍 소연이에겍 뭐든지 다 주면 나도 행복하겠다. 나무가 꼭 선생님 같다. 우리에게 공부를 가르쳐주시니 선생님께서 나무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