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담은 지도 지식 보물창고 3
잭 놀튼 지음, 해리엇 바턴 그림,임문성 옮김 / 보물창고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3학년이 되어 시험을 치면 대부분 제일 어려워 하는 과목이 사회다.  그러면서 사회를 좋아하는 아이와 싫어하는 아이로 나뉜다. 이때 나뉘어진 게 선뜻 달라지지 않는다는 데 문제가 더 크다. 외우는 과목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사회, 재미있고 쉽게 하는 공부하는 방법은 교과서 밖의 책을 통하는 게 제일 좋은 듯하다. 지리개념과 지도를 이해하기 쉬은 책으로 추천했더니, 읽고 난 아이들의 반응이다. 역시 아이들에게 쉽게 읽히거나 친하고 싶은 책은 아니었고, 몇 번 읽어야 이해하기도 했다.

4학년 이하연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은 다 4학년 사회책에 들어 있더. 이 책을 읽었더니 마치 사회교과서를 뭉쳐서 하나로 만들어 놓은 것 같다. 잊어버렸던 사회책의 내용을 다시 알게 되었다. 땅의 높낮이를 표시하는 등고선이라든지 적도가 지구를 반으로 나누는 선이라든지 이런 걸 다시 알게 됐다. 예전엔 사회를 싫어해서 그런지 지루했다. 물론 지금도 좋아하진 않지만 말이다.
책을 읽는데는 별로 어렵지 않았지만 도대체 이해가 안되고 어려운 것도 있었다. 너무 복잡해서 내용이 이해가 안 된다는 뜻이다. 확실히 말하면 지루했다. 잠이 올 정도는 아니지만 말이다.



4학년 배아영


이 책에서 처음에는 지도를 간단하게 만들어 나갔다. 그 다음부터 점점 세밀해졌다. 그래서 지금의 지구와 닮은 지도가 생겼다. 하지만 지금의 지도도 다른 나라 사람들이 보면 어디가 어디인지 날 모른다. 내가 전자 지도를 만들어서 누구나 손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지도를 만들고 싶다.

이 책을 읽고 지도가 어떻게 발전되었는지 알았고, 이 사실을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 지도를 자세히 알 수 있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