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들도 이야기를 좋아해 이야기 보물창고 7
사라 스완 밀러 지음, 최지현 옮김, 트루 켈리 그림 / 보물창고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이야기 보물창고 시리즈의 일곱 번째 책이다. 책의 크기나 짧은 이야기 세편을 묶어 놓은 편집이 저학년 아이들이 충분히 좋아할 만하다. 개의 이야기를 개에게 들려주는 방식으로 풀어가는 게 참신하다.
"이야기를 좋아하는 너희들처럼, 개들도 이야기를 들으면 행복할까?
"예~~" 확신에 찬 목소리로 대답하는 아이들은 동질감을 느낀다!


이 책은, 약간 띨띨하고 어벙하다고 생각되는 진짜 개의 이야기라 부담 없이 맘껏 즐기는 분위기다. 표지를 들추면 나오는 여러 종류의 개가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지 아는 개들을 읊으며 뿌듯해 한다. 나야 뭐~ 진도개, 시츄, 불독 외엔 잘 구별하지도 못하지만...... ㅎㅎ


1편 도둑을 쫒다 - 개들의 본분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려준다. 쿵쿵 울리는 발소리에 제법 사납게 으르렁대던 우리의 주인공은, 용감한 개가 되는 건 정말 피곤하다는 걸 깨닫는다.


2편 뼈다귀 나무가 사라지다 - 개들이 뭘 좋아하는지 알려준다. 뼈다귀를 바각바각 깨물던 녀석은 땅을 파고 묻었다. 피곤에 지쳐 곯아떨어진 우리의 주인공 환상적인 꿈을 꾼다.
우와~~~~이빨처럼 매달린 뼈다귀 나무가 정말 황홀하다. 그러나 일장춘몽, 감쪽같이 사리진 뼈다귀를 찾느라 또 지친다.


3편 들개가 될 거야! - 넌 자유롭고 싶어 들개가 되겠다고 결정하지만 애완견으로 길들여진 네가 밖에서 먹이를 찾는 건 만만치 않지? 밥 때만 되면 주인에게 얻어먹는 기쁨에 그냥 애완견으로 살래. 완전히 녹초가 되어 잠든 우리의 주인공은 그저 애완견일 뿐이다.

 

자신의 본분과 정말로 좋아하는 것에 대한 집착도 이해할 만하다. 들개의 꿈을 접은 녀석에게서 아이들은 집 나가면 고생이라는 걸 깨달을까? 하지만, 꿈을 향한 도전의 날개는 접지 않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