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멘토 GOOD MENTOR - 당신이 성공하기로 결정한 순간
데이비드 코트렐 지음, 박은지 옮김 / 필름(Feelm)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


Lesson 1. 과감하게 돌파하라.
---> 모든 일을 통제할 순 없지만 다음으로 할 행동은 통제할 수 있다.

🔖 당신의 성공과 행복은 주변에서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상황이 아니라, 결국 당신이 내린 결정으로 형성됩니다.


Lesson 2. 방황은 그만
---> 인생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이 또한 지나간다.

🔖 실제로 좋은 일도 생각만큼 좋은 것이 아닌 것처럼 나쁜 일도 보이는 것보다는 나쁘지 않습니다.

🔖 ‘방황하지 마라 목적을 정해라. 절차를 구축하라. 지나치게 감정에 휘둘리지 마라. 부채를 관리하라. 어서 시작해라.‘

Lesson 3. 변화를 받아들여라
--> 유일하게 변치 않는 것은 변화다.

🔖 ˝변화는 어렵죠. 대부분 사람은 안정과 편안함을 선호합니다. 반대로 변화는 흔히 불편하고 불안정함의 대명사로 매우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그 여정을 즐깁니다.˝


Lesson 4. 사소한 일을 잘하자
--> 작은 일부터 꾸준하게 잘해야만 진짜 중요한 일을 이룰 수 있다.

🔖 언뜻 사소해 보이는 작은 행동들이 모이면 꾸준하게 중간 이상으로 오래가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Lesson 5. 안개를 걷어라
--> 상상력을 발휘해 알지도 못하는 사실에 대하려는 건 그만둬라.

🔖 진짜 현실과 일어날 수 있는 현실은 걱정과 근심처럼 다릅니다. 걱정은 괜찮지만 근심은 결국 건강하지 못한 조바심과 심지어 우울증을 낳는 파괴적인 생각에 이릅니다.

Lesson 6. 진실을 경배하자
--> 진실이 달라지길 바란 나머지 현실을 외면하는 사람도 있다.

🔖 ˝내가 저지른 또 다른 실수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 채 다 끝나기도 전에 진실을 안다고 믿은 것입니다. 남의 말을 제대로 듣지 않았죠.˝

🔖 과거에 발목 잡혀 미래를 포기하지 마세요. 미래를 절대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건 당신입니다.

Lesson 7. 이유를 물어라
--> 중요성을 묻지 않고 같은 일을 반복하면 현실에 안주하게 된다.

🔖 성공하기 위해 모든 걸 다 알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제대로 질문하고 부족한 부분을 최대한 빨리 채우면 됩니다.


Lesson 8. 행운을 찾아라
--> 적극적으로 행운이 있는 방향을 향해 움직여야 한다.

🔖 운이 좋은 사람들은 기회주의자들 입니다. 평범한 사람보다 스스로 원하는 바를 장확하게 알아 잠시도 쉬지 않고 쫓았기 때문에 운이 좋은 겁니다. 행운을 발견하면 기회주의자들은 준비하고 틈을 공략합니다. 반면, 운이 나쁜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행운을 찾아다니지 않고 저절로 나타나길 기다립니다.

🔖 행운은 정보가 더 많을 때만 나타납니다. 즉. 되든 안 되든 시도하고 지식을 향상하면서 스스로 행운을 구축하는 겁니다.

Lesson 9. ‘언젠가섬‘에서 탈출하기
--> 못이 튀어나온 걸 봤으면 절대 그냥 두지 마라.

🔖 무언가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에 빈둥거리는 건 그만하세요 의심, 미루는 습관, 지나친 분석은 기운을 빼앗습니다.

🔖 ‘당장 할 수 있다.‘를 실천하며 차근차근 작은 걸음부터 시작하다 보면 훨씬 행복하고 생산성이 높아질 겁니다. 결정을 내리는 두려움 때문에 언젠가섬에서 계속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
.
.
.
이 책의 주인공 잭 데이비스는 빈스와 알렉스 찾아가 만나 그들의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도움 받았던 것들을 우리에게도 제공해주면서 삶의 긍정적인 변화와 지혜를 구하기를 바라며 쓴 글이다.

사람들은 결과만 보고 평가하기에 사소한 약속이라도 중요하게 여기지 않으면 진실성은 믿음을 저버리고 거짓으로 받아들이기 쉽다.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열정적으로 인생을 사는 사람들과 함께 있고 싶으면 나 자신부터 뒤돌아보고 긍정, 낙관, 열정적으로 살아야한다.


읽으면서 맞아 그렇지..하며 공감하게 된다.
하지만 우린 알고 있어도 실천하기 쉽지 않은 일들을 다시 한번 실천 할 수 있게 방법을 알려주며 깨달음을 얻을 수 있게 해 준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12-24 13:3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루비님!
가족 모두 행복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 ℳ𝒶𝓇𝓇𝓎 𝒞𝓇𝒾𝓈𝓉𝓂𝒶𝓈 🎅🏻

(\ ∧♛∧ .+° °*.
(ヾ( *・ω・) °・ 🎁
`し( つ つ━✩* .+°
(/しーJ

루비 2021-12-24 14:49   좋아요 2 | URL
매번 따듯한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 소중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