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상

어느덧 어렴풋해진 풍경
그 철없던 사랑이
문득 떠오르는 건

이젠 세상 이치를
깨달았노라 자만하면서도
또다시 그리움에 빠지는 건

아직 그대를
못 잊기 때문일까요
여전히 내가
어리기 때문일까요

오늘같이 잠이 오지 않는 날이면
철부자 같았던 시절
그대와 내가 그렸던
한없이 못난 사랑이
너무도 그립습니다

🔖 백지 사랑 벌점 인생

주관식 사랑문제를 받아 들고
뻔한 사랑을 하다
백지 사랑만 제출했다

인생의 시험장을 앞에 두고
무면허 청춘을 질주하다
세월의 경고만 받았다

이제 사랑도 겪고
인생도 알만한데
응시기한이 지나버렸다
-
-
-
대학시절의 주고 받은 편지 속에 그리운 추억으로 남은 사랑과 이별이야기 속의 시집.

8090같은 세대를 겪어서 일까..
그 시절을 떠 오르게한다.
수동타자기로 찍은 듯한 시의 글씨체와 엽서&손편지들.
그리고 그 때의 장소와 상황들을 떠오르게하는 입장권과 시내버스승차권...
나도모르게 그 추억속으로 빠져들게 만들면서 그 후유증은 크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08-13 15:0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순간 루비님의 추억이 담긴 컬렉션인줄 알았네요
복권은 오백냥!
관람권은 할인 가격으로 이천원!

지금 물가로 상상 할 수 없었던 시절이네요 ^ㅅ^

루비 2021-08-13 15:52   좋아요 2 | URL
ㅎㅎ시집을 읽으며 옛 추억이 새록 새록 나더라구요~😄 정말 물가는 비교도 안되죠?...상상초월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