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는 말 대신
강관우 지음 / 히읏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 진정한 위로란, 낼 힘조차 없는 당신에게 힘내라는 말 대신 네 곁에 있겠다는 말하는 일. 나의 말을 줄이고 당신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일. 죽지 못해 사는 당신에게 살아 건승하라는 말 대신 변함없이 사랑한다고 속삭여주는 일.

🔖 아픈 무릎을 이끌고 내원한 분들에게 약만 주고 돌려 보내면 안 될 것 같았다. 그저 출처 모를 모호한 양심에 이끌여 어디 불편한데 없으시냐 물었던 것 같다. 사연 많은 환자들에게 내가 내어드리는 작은 배려와 여유가 그들의 삶에 작은 위로가 되면 좋겠다.


작가님이 강원도의 한 보건소에서 3년동안 근무했던 때 많은 환자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글로 엮은 이야기이다.


내가 겪은 의사선생님은 무뚝뚝하고 위엄있는 분위기로 접해 그런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도 그럴 수 밖에 없겠다 이해가는 것이 많은 환자를 대하다 보면 지치고 힘들때가 많을 것이다.

강원도의 보건소라해도 환자의 사연을 하나하나 들어주고 응대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환자를 긍정적인 태도와 말로 따듯하고 포근하게 대하는 글만 읽어도 내가 치유되는 기분이다.
너무도 고맙고 감사한 분의 글로 감동의 여운이 오래 남는 하루가 될 것 같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