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하는 사람 - 민서의 행복 에세이
김민서 지음 / 히읏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 존재만으로 고마운 사람이었던 거다, 나는. 예전에도 지금도 그리고 먼 미래에도. 내가 엄마 아빠의자식으로 살아 숨쉬는 동안에는 늘 존재만으로 고마운 사람인 거다. 어떤 상황이 어떤 사람이 언젠가 나를 힘들게 하고 고달프게 할지라도 나는 누군가에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힘이 나는 사람이라는 걸 잊지 말아야겠다.


🔖 나는 그녀에게 그저 한명의 친구였고 그녀가 내게 바라는 것은 없었다. 마음을 나눌 사람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그녀가 내밀어준 손 덕분에 나는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되었다.




난 연예인을 많이 알지 못해 김민서란 가수를 알지 못했다.
그래서 책을 읽기 전 김민서 노래를 찾아들었다.
목소리가 감미롭고 잔잔하니 노래도 잘 불러 너무 좋은 것 같다.


애정하는 사람은 나 자신을 두고하는 말이였다.
차분하면서도 드물게는 시적인 글도 있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야 겠다는 글 속엔 20대인 나이임에도 많이 성숙된 사람이란 걸 알게해준다.
또한 글도 눈과 머리에 쏙쏙 담기도록 잘 쓰는 걸 보니 다재다능한 친구인 것 같다.

그녀의 솔직한 표현으로 많은 걸 전달고 느끼게 해주는 글 속에서 나도 애정하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 이어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