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인생은 감정을 어떻게 줄이느냐의 문제다

🔖 자신을 지나치게 포장하면 언젠가 반드시 가면이 벗겨져서 망신을 당하거나, 좌절하여 상처를 받게 된다. 그러니 있는 그대로 사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다. 평범하게, 성실하게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며 내일도 다시 성실하게 사는 것이다. 그런 반복적인 일상을 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보다 강하다. 실패를 거듭한 후에 나는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다.

2. 내 말과 가치관이 부끄럽지 않으려면

🔖 메모는 어떤 일을 할 때 기본 자세라고들 한다. 인간은 아무래도 망각의 동물이라서 뭔가를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를 해놔야 한다. 하물며 삶의 여러 현장에서는 예기치 못한 사태가 벌어지기도 하니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이런 측면에서 메모를 하는 일은 아주 중요하다.

3. 생활을 망치는 군더더기 습관과 멀어지기

🔖 저렴한 물건이라도 막 쓰는게 아니라 잘 쓰는 것이 핵심이다. 그러니 즐겁게 쓸 수 있을지. 잘 쓸 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물건을 사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다. 그렇게만 해도 낭비를 꽤 줄일 수 있을 것이다.

4. 일질러가 취하고 버리는 것들

🔖 일을 하면 힘들어지는 이유는 ‘완벽하게 해내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 때문이다. 하지만 무릇 우리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다. 완벽할 수 없고 잘하지 못하는게 당연하다. 못 하는 걸 인정하고 ‘그럼 어떻게 해야 좋을까?‘를 생각해야 한다는 말이다.
신기하게도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5. 안 할수록 나는 나다워진다

🔖 자기과시욕을 채우기 위해 불필요한 행동을 계속하면 공허함과 쓸쓸함을 느낀다. 이는 현실의 자신과는 동떨어지기 때문이다. 또는 자기긍정감을 얻고 싶어서 본래의 자신과는 다른 자신 혹은 생활을 과시하다 점점 허무함을 느끼고 자기긍정감에서 멀어진다.




전반적인 주요 다섯가지 핵심에 우리가 살면서 필요 없는 것과 필요한 것들로 요점 정리가 기록되어있다.

그동안 내가 필요 없는 것들로 얼마나 신경쓰며 아니모르게 스트레스를 받아왔는지..일깨워 준다.
또한 나의 행동과 마음속에 꽉 들어찬 것들로 부터 내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니 불필요한 것들을 버릴 수 있어 나 자신을 미니멀리즘으로 정리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