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RT 1 세상에 치여 미쳐 나를 돌보지 못했다면


Chapter 1. 자존감 : 누구도 결코 나를 채워줄 수 없다.
>>>>
🔖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노력만큼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모습으로 살아가세요.

🔖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타인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고 평가하는지는 개의치 않습니다.

Chapter 2. 불안 : 사라질 수는 없지만, 다스릴 수는 있기에
>>>>
🔖 불안이 올라올 때마다 그 불안을 미룰 만한 다른 일을 해보는 것입니다. 취미 생활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Chapter 3. 미래 : 고민은 하되 절망은 하지 말 것.
>>>>
🔖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하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오늘 행복하기 위해서는 오늘을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행복이라는 보상은 오늘을 열심히 사는 사람에게 따라옵니다.

Chapter 4. 관심 :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은 것은 본능이다
>>>>
🔖 내가 좋아하고, 잘하고,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혼자 있는 시간도 견딜 줄 알아야 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지 몰라도 그 시간을 견딘 후에는, 주변 사람들의 관심으로부터 벗어나 나의 주체성을 지킬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입니다.

PART 2 나와 타인의 마음 균형을 찾지 못했다면


Chapter 1. 가족 : 가깝기에 더욱 객관적으로 봐야 할 사이
>>>>
🔖 겉으로는 평화로워 보이지만, 그 안을 파고들면 누군가 끊임없이 희생하는 가정이 있습니다. 한 사람의 희생으로 이뤄진 평화는 진정한 평화가 아닙니다.
가족이라고 반드시 얼굴을 맞대고 자주 보고 지낼 필요는 없습니다. 가족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를 견딜 힘이 생길 때까지는 거리를 두는 것도 좋습니다.

Chater 2. 친구 : 현명한 선택, 손절 혹은 배려
>>>>
🔖 문제의 원인을 나에게만 돌리며 스스로를 탓하지 마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마음 상태를 내가 알아주는 것입니다.

Chater 3. 직장 : 헌신하지도, 도망치지도 말 것
>>>>
🔖 근본적인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내가 불편한 것들에 대해서 나를 지키기 위해 목소리를 높이는 연습을 시작하세요. 너무 급하지 않게, 주변 사람들도 나의 변화에 조금씩 적응 할 수 있게 천천히 달라지세요.

Chater 4. 연애 : 나를 잃으면서까지 사랑해서는 안 된다
>>>>
🔖 사람 사이에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지 못하면 어떤 관계든 오래갈 수 없습니다. 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내 삶의 독립성을 유지하는 내공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연애 또한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
-
-
형제인 양재진, 양재웅 두 전문가 의사가 사연을 바탕으로 나를 아프게하는 8가지 고민으로 해답을 알려주고 처방을 내려주는 심리상담 에세이다.

애로부부에서 양재진의사를 처음 봤을 때 정확하고 와닿는 말에 더 귀를 기울이게 됬는데 이렇게 책으로도 접하게되니 너무 좋았다.




✔ 인간관계에서 좋은 관계를 위해서는 적당한 거리감은 꼭 필요하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