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장 : 아이의 개성과 능력은 부모에게서 받는다.
= 아이의 개성과 능력, 재능은 부모가 물려준 유전자가 지켜준다. 다른 아이나 이른바 ‘표준‘이라는 기준과 비교하며 일희일비하지 말고 아이의 미래를 믿으며 지켜보자.

제2장 : 육아는 너무 어려워. 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 아이가 행복하기를 원한다면 타고난 재능과 개성을 싹 트게 해주면 된다. 정보의 홍수에 빠지지 말자.

제3장 : 아이 키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
= 공부를 잘하거나 운동을 잘하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감 능력과 의사결정력, 자기긍정감이다. 이 세 가지 능력을 체화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부모의 사명이다.

제4장 : 아픈 아이와의 소중한 인연이 가르쳐 준 것




목차부터 눈길로 사로 잡는 육아 법은 간단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기에 어려움을 느끼지 못하고 긍정으로 습득하게된다.
아이 셋을 키우면서 많이 부족하고 정신 없었던 그 때에 이 책이 있었으면 나도 더 효율적으로 아이들과 함께 했을텐데..많이 아쉽다.

완벽한 부모보다 아이들에게 사랑으로 관심을 갖고 몸소 부딪히며 보고 듣고 만지고 맛보고 냄새를 맡으며 체험으로 아이들의 소중한 자산을 쌓아주는 교육은 기본이다.

그리고 난 여기서 제일 중요한 이야기가 제3장이라고 생각한다.


✔ 다른 사람의 마음을 파악할 수 있는 ‘공감 능력‘과 자기 일을 스스로 결정하는 ‘의사결정력‘, 그리고 태어나길 잘했다. 나는 지금 그대로의 나로 충분하다고 느끼는 ‘자기긍정감‘이라는 세 가지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인간의 행복을 지켜주는 세 가지 보물이다.
-
-
현재 임산부, 육아 문제로 힘들거나 사춘기 아이들로 고민인 부모들에게 읽어 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