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오랜만에 한국경제의 현주소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책이 나왔다. 정말 한국경제는 괜찮은건가? 아닌가? 청년실업부터 시작해 경제적 불평등의 심화, 노령화 문제 등등...곧 총선인데 이런 것들을 걱정해주는 이가 많을수록 좋을것이다. 이 책에서 시원한 대답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공유경제...내가 지난주에 xxx economy에 대해 사장단 앞에서 1시간 동안 발표했던 주제다. 공유경제! 돈이 되나? 우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데? 그 질문에 대한 잡을 이 책에서 얻기를 바란다.

 

 

 

 

 

 

 

 

 

 

우리회사에서 수주했다. 나도 일부 제안에 참여했다. 하지만 인터넷 전문은행을 만든다는 K사도 우리도 기존 뱅킹 시스템 이외에는 잘 모른다. 인터넷 전문은행이 금융권의 판도를 확 바꿀거라는 막연한 기대감만 있다. 하지만 기존 금융권도 떨고 있는것을 확인했다. 그 파급력은 어떠할까?

 

 

 

 

 

 

 

 

TV에서 마지막 최종 3부 밖에 보지 못했다. 좋은 내용이다. 그리고 미국 경제가 부럽다. 실제 미국에서 17년간 살다 얼마전에 귀국한 친구에게 물어보니 맞단다. 좋겠다. 우리도 부국이 되야 한다!

 

 

 

 

 

 

 

 

 

 

모인 사람들은 하나 하나 똑똑한데 매번 바보같은 결정만 내린다. 조직이 문제다. 우리 회사 이야기같다. 이 책을 통해 왜 그런지 알아보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4-03 23:3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