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습관이 답이다 - 성공으로 이끄는 습관의 법칙 나폴레온 힐 성공 시리즈
김정수 엮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이른바 성공학의 대가로 알려진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법칙에 대한 이야기들을 저자가 잘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특히 습관과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어쩌면 성공학의 원조 격인 역할을 하고 있는 나폴레온 힐의 주장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여타 자기계발 서적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들과 대동소이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를테면 성공을 위해서는 보수보다 많이 일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야 함을 언급하고 있다. 또한 인내하라면서 큰 승리는 오직 노력하는 자만이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한다. 게다가 진정성 있는 말, 자신의 몸과 자신이 하고 있는 업무에 어울리는 복장 등을 통해 호감을 주는 인상을 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어느 한 주제에 친숙해지고 능통할 때까지 마음속으로 명심하고 연습하는 집중력이 성공의 열쇠라 이야기하고 있다.

 

그 밖에도 새로운 사고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든지, 자기 암시 및 자기 확신의 중요성, 명확한 목표를 세워야 한다는 것, 두려움을 극복하고 결단력을 길러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저축을 많이 하고 부채를 지면 안 된다는 조언도 있는데, 이 책이 기반을 두고 있는 나폴레온 힐의 전성기가 1920년대와 193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음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된다. 이 책에 나오는 사례들도 모두 미국의 사례들이며 카네기, 록펠러, 그리고 다양한 미국의 세일즈맨들의 이야기들이 등장하고 있다. 사실 나폴레온 힐이 성공학으로 유명하게 된 것은 기자 시절에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 그가 건네 준 성공한 사람들 500여명의 명단을 바탕으로 인터뷰와 조사를 통해 그들의 성공 비결을 정리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그래서 시대적 배경이 다른 오늘날에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겠지만 새겨 들을만한 내용들은 맞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