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의 법칙 2 - 양장본
허브 코헨 지음, 안진환 옮김 / 청년정신 / 2004년 9월
평점 :
절판


허브 코헨의 "협상의 법칙"이란 책이 몇 년전에 시중 서점에 나오기 시작할 때, 그리고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을 때 그리 많은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설득과 화술, 세일즈,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쏟아져 나오는 수 많은 책들 중에 하나일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작년에 서점에서 책을 고르던 중 두꺼운 하드커버본으로 "협상의 법칙 II"라는 제목의 책을 발견했을 때 호기심이 생겼다. 그래서 400여 페이지가 넘는 두께에도 불구하고 책을 사서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2003년에 나온 동일 제목의 책의 개정본이라고 한다. 사실 그래서 더 책에 끌렸던거 같다. 책 내용 자체는 그렇게 감명깊게 와 닿지는 않았다. 허브 코헨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협상의 대가라고 하던데, 말 그대로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많은 일화를 중심으로 짧막 짧막하게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다. 일단 방대한 분량 치고는 내용이 논리적이고 순서 있게 전개되지 않는게 좀 아쉬웠다.

그래도 책 맨 뒷쪽에 협상의 기법들을 자녀양육에 적용하는 사례와 에필로그에 담긴 훌륭한 메세지는 책을 덮으면서까지 감동하게 만들었다. 독자에게 기나긴 독서의 여정을 끝내면서 좋은 선물을 안겨주는 효과를 노린것 같았다. 어쨌든 협상은 특별한 법칙이 있는 것이 아니다. 상황에 따라 그 때 그 때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