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행에 집중하라
래리 보시디 외 지음, 김광수 옮김 / 21세기북스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이 눈에 띄었던 이유는 현재 다니는 회사의 CEO가 혁신과 실행에 대한 일가견으로 널리 알려진 분인데다가, 계열사 CEO께서 추천의 글을 써 주셨기 때문이라기 보다는 "실행"이라는 큰 화두가 무엇보다도 절실한 시점이었기 때문이다. 몇 달째 계속 회사에서의 내 일은 전략과 계획만을 짜는 일이었기 때문에 도대체 언제 실행할 지 막연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걸 실행하는 주체도 나 자신이 될 가능성이 많았기 때문이다.
책 내용은 처음부터 끝까지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것도 최고경영자의 실행을 말이다. 이 책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거라기 보다는 정확히 기업의 임원급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책 내용이 모두 CEO의 입장에서 기술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비경영 전공자인 나로서는 기업의 핵심 프로세스들을 다룬 내용들을 완벽히 이해할 수 없었다. 그래도 이 책을 통해서 임원급들이 무얼 생각하고 있으며, 어떤걸 중요하게 여기는지 파악 할 수 있었다.
책에서 예로 든 기업들의 사례는 흥미로왔다. 특히 EDS사례는 현재 우리나라 기업에도 잘 들어맞는 이야기일거 같았다. 어찌되었건 누구나 기업의 전략과 기획에 대해서는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만 실행은 실무자들이 할 일이란 생각이 지배적인 구조를 뜯어고쳐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최고경영자들은 책상머리에 앉아서 고민만 하고, 거창한 계획만 이야기 하지 말고 경영현장에 뛰어나가 몸소 그들의 전략과 생각을 실천하는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