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 한국형 시리즈 2
노장오 지음 / 더난출판사 / 2003년 10월
평점 :
절판


대부분 외서를 번역해 출판되어진 종래 마케팅 서적들이 요새는 '한국'이라는 특수상황에 촛점을 맞추어 새로 책을 내고 있는 실정이다. 아마도 그만큼 한국시장에서도 마케팅이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마케팅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오는걸 보면, 이제는 기업과 상품의 가치를 브랜드를 통해 알리는것이 더욱 중요해진거 같다.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는 오랫동안 마케팅 분야에 종사해온 저자가 몸소 체험을 통해 생성된 마케팅의 노하우를 22가지 법칙으로 요약하여 제시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장에서의 고민과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고 있는데 있다. 특히 우리에게 잘 알려진 마케팅 사례들이 많이 제시되어 이해하기가 쉽고, 간단명료한 법칙의 제시를 통해 마케팅의 핵심을 바로 볼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의 약점이라면, 체험중심의 마케팅 서적이라 일반적인 마케팅 이론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이 없는게 아쉬운점이다. 또한 세계속의 한국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접근방안 등이 제시되어 있지 않아, 역시 '한국형'이라는 테두리안에서 머물러 있다는게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