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사이트
신병철 지음 / 살림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기업간, 제품간 기술격차가 그리 심하지 않고, 제품간 차별적 요소가 크게 존재하지 않는 오늘날의 시장에서 그 상품을 죽이기도,살리기도 하는것이 바로 마케팅의 힘이란걸 공감할 수 있는 책이다.

삼성에서 나온 TV나 LG에서 나온 TV나 기술적인 차이까지 일일히 따지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이다. 사람들은 이제 브랜드를 구매한다. 커피를 마시는게 아니라, 스타벅스의 문화를 마신다.

오늘날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마케팅, 그 중에서 이 책은 마케팅의 핵심이 바로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관리에 있음을 보여준다.

이 책은 사이월드의 마케팅 관련 동호회의 스터디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각 소단원마다 관련 논문이 참고문헌으로 제시되어 있고, 관련 스터디 구성원들의 Comment가 달려 있어서 좀 더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있다.

책 내용이 지루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소단원이 몇 페이지 정도로 끊어져 있어서,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관리와 관련한 핵심을 쉽게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스터디 내용을 바탕으로 집필된거라, 그 깊이나 폭은 넓지 않은게 흠이라면 흠이다.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마케팅 바이블 격인 '포지셔닝'과 비슷한 내용이지만, 한국제품에 대한 예시가 많이 나오고, 최신 마케팅 이론이 등장하기에 더 흥미로왔다.

이 책은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관리에 대해 알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주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