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한공기를 뚝딱 해치웠음에도 불구하고 왠지 속이 허전한 느낌이 더해만 가는 계절 가을. 추워진다고 움직이기도 싫어지고 만사가 귀찮다고 가만히 앉아 있다 보면 왕성해지는 식욕과 더불어 체중이 늘어난다. 살찌는 계절 가을, 왕성한 식욕을 다운시키는 마인드 컨트롤 다이어트
[생식카페-건강다이어트] diet-tip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몸이 소식(少食:적게먹는식사법)하는 식사습관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한번 왕성해진 식욕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아요. ㅠㅠ 이럴 때에 생식을 시작한다면 자연스럽게 소식습관이 자리잡히게 되므로 성공하는 다이어트로의 한발을 내딛는 경험이 될 거예요. 유산소운동을 병행한다면 금상첨화가 될거구요. 소식하는 습관, 이제 생식으로 자리잡아 보세요. 화이팅~★
1.좋아하는 것을 즐기고 몰두하기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빠진다.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다 보면 시간 가는 것도 잊고, 스트레스도 없어져 자연히 살이 빠지게 된다. 물론 간식할 시간도 없게 된다. 정 몰두 할 것이 없다면, 방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어본다든가 옷정리를 한다든가 해서 몸을 쓰면서도 몰두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2.벨트를 한 칸 조이고 난 뒤 밥먹기
벨트를 한 칸 정도 조이면 긴장감이 생겨서 식사할 때 많은 양의 음식을 먹지 못한다.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 평상시의 양보다 음식의 양이 줄어든다. 자기 자신에게 최면을 거는 것도 좋다. 사이즈가 작은 옷을 보면서 입고 싶단 생각을 하게 되면 식사를 하다가도 밥맛이 없어지므로 식욕 억제에 큰 효과가 있다.
3.마음고생에 도전하기 자격증을 따기 위해 밤낮없이 공부를 한다던가 늦게가지 쉴새없이 공부하며 지낸다면, 살이 저절로 빠진다. 이것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가난한 생활에 도전해보자. 돈이 없으면 자연스레 몸으로 때우게 마련. 버스나 저철을 탈 일도 걷게 되고, 간식도 외식도 자연스럽게 없어지므로 살이 빠지게 된다
4.식사 전에 짙은 향수 뿌리기
식사 전에 향수 뿌리고 식사를 하는 것도 식욕 억제에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짙은 향수의 강한 냄새가 코와 뇌를 자극해 식욕이 억제된다.
5.사랑할 것, 또는 실연당하는 생각하기
그것도 가능하면 괴롭고 힘든 사랑을 (힘든 사랑이 다이어트의 성공률이 높다). 사랑에 빠지면 생각에 빠지고, 그러다 보면 밥 먹는 것도 잊게 마련. 사람을 좋아하게 되면 예뻐 보이고 싶다는 생각을 적극 이용하는 것이다.
6.친구와 함께 벌금 다이어트
과자를 먹거나 하면 벌금을 낸다든가 1시간 걷는다든가 하는 등의 벌칙을 정하여 친구와 같이 실천한다. 친구와 함께 할 떄는 매일 만나 같이 식사를 할 수 있는 학교 친구 등이 베스트. 서로를 체크해주며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
7.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해서 먹을 시간을 만들지 않기
먹는 것을 자제하기 힘든 사람은 몸을 혹사시킬 정도의 육체 노동을 요하는 아르바이트를 한다. 먹어도 살이 찔 일이 없다. 종을 움직이는 아르바이트를 하면 돈도 모이고 노동력에 다른 움직임으로 체지방률도 다운, 일석이조의 효과.
8.공복시 물을 충분히 마시거나 한방차를 홀짝홀짝~
식사 전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전에 충분히 마시고 식사 바로 전이나 후, 식사 중간에는 물을 먹지 않는다. 특히, 간식이 생각날 때 물이나 녹차 등을 충분히 먹어준다.
9.잠오는 음악 들으며 굶주림을 잊기
음악을 듣는다고 살이 빠지는 건 아니다. 음악을 들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즉 심신의 피로를 풀고 긴장을 완화시켜 안정적인 상태가 유지되는 것이다.
10.전화로 수다떨며 배고픔 잊기
침대에 눕거나 앉아서 잠잘 준비를 충분히 한 다음 통화한다. 하루 종일 시시콜콜 한 일들, 친구와 열정적으로 얘기하면서 통화에 집중하면 칼로리가 그만큼 소비된다. 음식이나 간식이 생각나거나 간식이 생각난다면 전화로 진탕 수다를 떨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