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 보기>
"좋은 회사를 위대한 회사로 도약시키는 데 필요한 일차적인 과제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리는 기회, 즉 진실이 들리는 기회가 매우 풍부한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 눈앞의 냉혹한 현실 그대로를 직시, 수용할 수 있는 규율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토대를 만들어야 하겠습니까? 현재 우리의 현실은 어떻습니까? 장애가 되는 요인은 없습니까? 진실이 들리는 분위기 구축을 위한 방법을 찾아봅시다.
- 현실을 진실 그대로 보여주지 못해 실패한 경우는 없습니까? 있는 그대로 인식시키기 어려워 포장하거나 그냥 넘겨버린 적은 없습니까? 우리가 냉혹한 현실을 수용할 원칙은 무엇일까요?
‘ 나는 그들이 겉으론 서로 친밀하고 아무런 갈등도 없는 척 하지만, 그 이면엔 불신과 불만이 가득한 ‘피상적인 일체감’ 속에서 살아왔다고 느꼈다…’
"벽없는 조직"이란 자유로운 의사 소통을 가로막는 어떠한 장애물도 존재하지 않는 조직이었다.... 벽없는 조직은 개인적인 성취보다는 팀의 성과를 더 중요시한다.."
“ 조직에서 최고의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직위와 업무에 상관없이 좋은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 있어야 하며, 그러한 개방적인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계층과 장벽은 반드시 사라져야 한다.
‘ 어머니는 어떠한 상황이든 정면으로 맞서야 한다는 것을 늘 강조했다. 또 “자신을 속이지 마라. 그렇다고 현실이 바뀌는 건 아니니까 말이야”
-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중에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