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부동산이 제일 빠르다.

2년전에 갔던 부동산인데 사장 언니가 우리를 바로 알아보네.

우리가 원하는 조건을 말하니 바로 알아듣는 사장 언니.

토요일날 집을 봤는데 너무 좋다.

무엇보다 신축인데다 10층이라서 더 더욱 마음에 들었다는 것.

신축은 금방 금방 나가는구나...

그래서 10층에 하나가 남아서 지난 주 토요일날 바로 선금을 줬고, 오늘 오후에 계약을 하기로 했다.

 

버릴 물건은 버리고.

꼭 사야할 물건들은 메모 해 놓고.

다음달에 들어갈거니까 천천히 해도 되지만 날짜가 빨리 지나가니 미리 조금씩 준비를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오전에 한의원 가서 치료받고 나서 친구를 만났다.

흰죽 많이 질리지... 그러면서 내가 좋아하는 호박죽을 사 주는 친구.^^

흰죽이라도 조금씩 받아줘서 다행이지만 사실 흰죽이 많이 질렸다..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의 대표적인 영국 여성 작가 3인의 기품 있는 고전과 클래시컬한 아름다움 안에 현대적 세련미를 표현한 브리티시 헤리티지 브랜드 KEITH의 감성적인 비주얼 컷이 만났다.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에, 예술가의 영감을 주제로 아날로그 필름을 통해 섬세한 빛과 색채를 표현해 낸 KEITH의 시즌 비주얼 컷 표지를 입힌 아주 특별한 컬렉션.

영국 BBC에서 '지난 천 년간 최고의 문학가' 조사에서 셰익스피어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제인 오스틴의 작품 가운데에서도 가장 널리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오만과 편견>은 작가 스스로 "이 작품은 너무 가볍고 밝고 반짝거려서 그늘이 필요하다."라고 말했을 만큼 가장 밝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알라딘 책소개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의 대표적인 영국 여성 작가 3인의 기품 있는 고전과 클래시컬한 아름다움 안에 현대적 세련미를 표현한 브리티시 헤리티지 브랜드 KEITH의 감성적인 비주얼 컷이 만났다.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에, 예술가의 영감을 주제로 아날로그 필름을 통해 섬세한 빛과 색채를 표현해 낸 KEITH의 시즌 비주얼 컷 표지를 입힌 아주 특별한 컬렉션이다.

< 폭풍의 언덕>은 서른 살의 나이에 요절한 에밀리 브론테가 죽기 일 년 전에 발표한 유일한 소설이다. 황량한 들판 위의 외딴 저택 워더링 하이츠를 무대로 벌어지는 캐서린과 히스클리프의 비극적인 사랑, 에드거와 이사벨을 향한 히스클리프의 잔인한 복수를 그린 이 작품은 작가가 ‘엘리스 벨’이라는 가명으로 발표했을 당시에는 그 음산한 힘과 등장인물들이 드러내는 야만성 때문에 반도덕적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알라딘 책소개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의 대표적인 영국 여성 작가 3인의 기품 있는 고전과 클래시컬한 아름다움 안에 현대적 세련미를 표현한 브리티시 헤리티지 브랜드 KEITH의 감성적인 비주얼 컷이 만났다.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 샬럿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 버지니아 울프의 '자기만의 방'에, 예술가의 영감을 주제로 아날로그 필름을 통해 섬세한 빛과 색채를 표현해 낸 KEITH의 시즌 비주얼 컷 표지를 입힌 아주 특별한 컬렉션.

버지니아 울프는 이 혁신적인 글을 통해 가부장제와 성적 불평등에 예리한 공격을 가하고 있다. 1929년에 발표한 '자기만의 방'은 여성의, 그중에서도 특히 여성 작가들의 지적 종속에 대해 재치 있으면서도 점잖으며 설득력 있는 논쟁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그 후속편으로 구상되어 1938년에 출간된 '3기니'는 열정적이고 훨씬 더 논쟁적인 방식으로 빅토리아 시대의 전제적인 가부장제의 위선과 파시즘의 폐해를 놀라우리만치 날카롭게 파헤치며 비교하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길고양이의 구조와 새끼의 가정 입양, 고양이의 사회화 과정을 현실적으로, 동시에 따스한 시선으로 담아낸 감성 그림책이다. 김규희 작가는 현재 함께 살고 있는 모냐와 멀로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고양이들(동물들)이 거치는 사회화 과정과, 그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 변화를 그들 시점으로 담담하게 풀어냈다.

언뜻 까칠해 보이지만 잔정 많은 첫째 '멀로', 여기에 둘째로 맞이한 어린 고양이 '모냐'와의 하루하루가 이야기의 토대가 되었다. 삶을 함께 나누는 가족으로서 고양이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글과 그림에 담겨 먹그림처럼 그윽하게, 또 묵향처럼 향기롭게 전해진다.

-알라딘 책소개

 

 

 

 

말꽃모음 시리즈는 김구 선생이 그간 펴낸 모든 책과 이야기를 대상으로 꽃처럼 돋보이는 말씀들을 간추려 엮은 어록이다. 김구 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간결한 말꽃들로 마주할 수 있다. 산문이라기보다는 시와 같은 형식의 짧은 글들이지만, 편히 읽을 수 있다는 작은 수고로움에 비하면 그의 사상과 철학이 응축되어 집약된 문장들이 전하는 울림은 커다란 깊이로 감동을 선사해 줄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중국귀주민족민간미술전집 시리즈. 은식은 단순한 예술품이 아니다. 은식은 묘족의 역사, 민속,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며 그들의 문화 깊숙이 뿌리내리고 있다. 은식은 외부적으로는 민족 자체를 상징하고, 내부적으로는 여러 사회적 기능을 담당한다. 예를 들어 은식을 숭배물로 사용함으로써 같은 선조의 자손끼리 긴밀하게 결집하게 하며, 무속의 도구로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안도감을 주기도 한다.

또한 은식은 결혼 여부를 알려주는 표식이 되기도 하는데, 이는 혼인 생활의 질서를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그뿐만 아니라 묘족 사람들은 성취하고자 하는 바를 은식에 담아 기원의 마음을 표출하기도 한다. 이렇듯 은식은 매우 다양한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며, 묘족만의 문화적 함의를 담고 있다.

-알라딘 책소개

 

 

현대 아프리카 문학의 거장 응구기 와 티옹오의 첫 장편소설이자 아프리카 영어 소설 문학의 태동을 이끈 소설. 아프리카 탈식민주의 문학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함으로써 세계문학사에 새로운 신호탄을 쏘아 올린 작품이다.

노벨문학상의 가장 대표적인 후보로 매년 손꼽히는 응구기 와 티옹오는 1938년 케냐 중부고원 지역 리무루의 카미리수에서 태어났다. 엘리트 중등학교인 얼라이언스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우간다의 마케레레 대학과 영국의 리즈 대학에서 수학했다. 대학 시절부터 작품 활동을 시작한 응구기의 첫 작품은 <검은 운둔자>라는 희곡이며, 그에게 국제적인 명성을 안겨준 작품이 바로 리즈 대학 시절인 1964년에 발표한 장편소설 <울지 마, 아이야>다.
-알라딘 책소개

 

 

 

이효석문학상, 한겨레문학상, 대산대학문학상 수상 작가인 윤고은의 세 번째 소설집. 이번 소설집은 윤고은의 다섯 번째 책으로, 두 번째 소설집 <알로하>(2014) 이후 꼭 2년 만에 펴내는 책이다.

첫 장편이었던 <무중력 증후군>(2008) 이후 대담한 상상력과 유쾌한 풍자, 그리고 신선한 문체로 현대 사회의 가벼움과 무거움을 독보적인 개성으로 이야기했던 작가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의 작품을 묶은 이번 소설집에서 조금 더 두 발을 땅에 단단히 붙이고 서서 가슴을 먹먹하게 하는 따스하고도 고유한 여덟 가지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소설가 정소현과의 대담은 소설가 윤고은의 솔직 담백함과 사랑스러움을 확인하게 해주어 소설의 매력을 더한다.
-알라딘 책소개

 

 

 

시인동네 시인선 53권. 정수자 시집. 정수자의 시편들은 때로 하늘을 향해 청청하게 뻗은 금강송의 골법으로 읽히기도 하고, 또 때로는 세상의 그늘들이 내는 울음을 으늑히 껴안는 범종의 울림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1984년 세종숭모제전국시조백일장을 통해 등단한 이래 한국 현대시조의 장에서 새로운 언어적 이정표를 세워온 시인의 길은, 그 자신이 '너무 이른 사람'으로 평가한 '나혜석'의 그것처럼 '선각'의 여정 그 자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139권. 프랑스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천재 시인 알프레드 드 뮈세의 유일한 소설이자 마지막 걸작. 빅토르 위고, 알퐁스 드 라마르틴, 알프레드 비니와 함께 프랑스 낭만주의 4대 시인으로 꼽히는 뮈세는 낭만주의가 꿈꾸었던 격정적 사랑을 온몸으로 체현한 세기아世紀兒다.

그는 여섯 살 연상의 작가 조르주 상드와 사랑에 빠져 극한의 감정들을 경험했는데, 정열과 배신, 광기와 불행으로 요약되는 사랑을 통해 그의 삶은 문학이 되었다. 사랑의 고통으로 점철된 문학적인 삶은 그의 것을 넘어, 나폴레옹의 몰락으로 혁명의 꿈이 좌절되어 절망과 무력감에 사로잡힌 채 사랑에 모든 것을 걸었던 당대 젊은이들의 것이기도 했다는 점에서 이 작품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알라딘 책소개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5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5-23 12: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3 13: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alummii 2016-05-23 12: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읽고싶은 책 너무 많네요^^이사준비 잘하셔용

후애(厚愛) 2016-05-23 13:29   좋아요 1 | URL
신책들이 나오는 이상 읽고싶은 책이 갈수록 더 많을 것 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한 주 되세요.^^

2016-05-23 12: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3 13: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3 13: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3 13: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3 14: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3 16: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4 17: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5-25 12:0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