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톡 2 - 조선 패밀리의 활극 조선왕조실톡 2
무적핑크 지음, 와이랩(YLAB) 기획, 이한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도 그렇지만 2권도 참 재밌게 읽었어요~

읽는내내 웃었네요.^^

3권도 기대가 되네요~

후회없는 책중의 하나인 것 같아요~

 

 

인생 살다 보면

별일이 다 일어난다.

 

 

그러니까 이런 일도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갑자기

모르는 사람이 나를 친추했다.

                           구  가

 

강녕?

 

?

누구세여

모르는 번혼데 왜 친추하세여

어의없네-_-

 

'어의'가 아니라 '어이'

 

네?

 

말투 왜 그러냐

한글 좀 곱게 써

막쓰라고 만들어준 글자 아니다

나야 세종할아버지

 

진성대군, 관료

 

 

관료: 대감~

자요ㅎ?

 

진성대군: ㅇ 아,

벨소리 ㄸ ㅐ 문에 깼네....-_-

아침부터 웬일이세요?

 

관료: 저희 관료들 지금 대감 집앞인데요~

문 좀 열어주세요.

드릴 거 있어요 ㅎㅎ

 

진성대군:  -_-.....?

뭔데 그래요?

 

관료: 짠♥

 

 

나는, 자고 일어나 보니

왕이 되어 있었다!

 

 

 

진성대군     예스맨ㅠㅠ

공신        우리가 충신이다 ㅎ

공신  전하, 전하가 임금 되신 건 누구 덕이다?

 

 

시집살이가 따로 없었다!

간혹 너무 빡쳐서

"NO"라고 대답하기라도 하면,

 

꺄악! 연산군 주니어가

되려고 하셔!!!!

 

 

어쩌겠나?-_-

'중종반정'이었건만,

중종이 한 일이 없는 걸.

 

 

더럽고 치사해도,

같이 잘 해나가야지.

 

 

기왕 왕 된 거,

나도 잘 하고 싶으니까....

 

 

공신전을 줄이자니

말이 됩니까!

 

거기 연산군이 흘린 거

잘 닦으세요! 빡빡!

 

 

아오씨!

 

마마보이 명종

 

명종                   ㅠㅠㅠ

문정왕후             엄마말 들어!

하성군                긴장

 

1545년 7월 6일.

[중종의 작은아들, 13대 명종]

 

나는, 자식 없이 돌아가신 형님

인종의 뒤를 이어 죽위했다.

 

문정왕후 : 주상. 양치했어?

 

명종 : 네

 

문정왕후 : 학습지 풀었어?

 

명종 : 네

 

문정왕후 : 공부방 청소는?

 

명종 : 아직이요

방 께끝한 거 갗은데;;

 

문정왕후 : 어허, 주상!

임금이 돼갖고 그거 하나

제대로 못해서야 쓰겠니?

언능 싹싹 정리해!

 

명종 : 힝ㅠ

 

문정왕후 : 깨끗하게 치웠는지

엄마가 체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