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일상 이야기보다 시들을 몇 편 올리면서 관심책들도 함께~

갑자기 <인연의 관한 시>가 생각이 나서 한번 검색을 해 봤더니

많이 나와 있었는데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시들을 몇 편 담아왔다.^^

 

 

보이지 않는 끈

 

 

기를 쓰고

끊으려 한다지만

보이지도 않는 그 끈이

어찌 끊기겠습니까

 

섭리로 묶어진 인연,

그리 애쓰지 마시어요

혓바늘이 돋은 것처럼

입안만 깔깔합니다

 

어떻게든

묶으려 하시지만

보이지도 않는 그 끈으로

무슨 수로 매듭을 지을까요

 

철사줄보다 더 질긴

인연의 사슬이

혹여, 풀릴까봐 그러십니까

 

가만히 놓아두어도

젖몸살처럼

겨드랑이 깊숙한 곳에서부터

찌릿한 아픔이 전해 오는데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그 숙명 때문에

(최원정·시인, 1958-)

 

 

인연의 잎사귀

 

 

수첩을 새로 샀다

원래 수첩에 적혀있던 것들을

새 수첩에 옮겨 적으며 난 조금씩

망설이지 않을 수 없었다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취할 것인가

어느 이름은 지우고

어느 이름은 남겨 둘 것인가

그러다가 또 그대 생각을 했다

 

살아가면서 많은 것이

묻혀지고 잊혀진다 하더라도

그대 이름만은

내 가슴에 남아 있기를 바라는 것은

언젠가 내가 바람 편에라도

그대를 만나보고 싶은 까닭이다

 

살아가면서 덮어두고

지워야 할 일이 많이 있겠지만

그대와의 사랑, 그 추억만은

지워지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그것이 바로 내가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는 까닭이다

 

두고두고 떠올리며

소식 알고픈 단 하나의 사람

내 삶에 흔들리는 잎사귀 하나 남겨준 사람

 

슬픔에서 벗어나야

슬픔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듯

그대에게 벗어나

나 이제 그대 사람이었다는 것을 아네

 

처음부터 많이도 달랐지만

많이도 같았던 차마 잊지 못할

내 소중한 인연이여

(이해인·수녀 시인, 1945-)

 

 

인연

 

 

너와 내가 떠도는 마음이었을 때

풀씨 하나로 만나

뿌린 듯 꽃들을 이 들에 피웠다

 

아름답던 시절은 짧고

떠돌던 시절의 넓은 바람과 하늘 못 잊어

너 먼저 내 곁을 떠나기 시작했고

나 또한 너 아닌 곳을 오래 헤매었다

세월이 흐르고

나도 가없이 그렇게 흐르다

옛적 만나던 자리에 돌아오니

 

가을 햇볕 속에 고요히 파인 발자국

누군가 꽃 들고 기다리다가 문드러진 흔적 하나

내 걸어오던 길 쪽을 향해 버려져 있었다.

(도종환·시인, 1954-)

 

 

인연서설

 

 

꽃이 꽃을 향하여 피어나듯이

사람과 사람이 서로 사랑하는 것은

그렇게 묵묵히 서로를 바라보는 일이다.

 

물을 찾는 뿌리를 안으로 감춘 채

원망과 그리움을 불길로 건네며

너는 나의 애달픈 꽃이 되고

나는 너의 서러운 꽃이 된다.

 

사랑은

저만치 피어 있는 한 송이 풀꽃

이 애틋한 몸짓

서로의 빛깔과 냄새를 나누어 가지며

사랑은 가진 것 하나씩 잃어 가는 일이다.

 

각기 다른 인연의 한 끝에 서서

눈물에 젖은 눈빛 하늘거리며

바람결에도 곱게 무늬 지는 가슴

사랑은 서로의 눈물 속에 젖어 가는 일이다.

 

오가는 인생길에 애틋이 피어났던

너와 나의 애달픈 연분도

가시덤불 찔레꽃으로 어우러지고,

다하지 못한 그리움

사랑은 하나가 되려나

마침내 부서진 가슴 핏빛 노을로 타오르나니

 

이 밤도 파도는 밀려와

잠 못 드는 바닷가에 모래알로 부서지고

사랑은 서로의 가슴에 가서 고이 죽어 가는 일이다.

(문병란·시인, 1935-)

 

 

관심책모음~

 

 

 

 

 

 

 

 

 

 

 

 

 

 

 

 

 

 

 

 

 

 

 

 

 

 

 

 

유오디아님의 <광해의 여인>은 5권이 완결~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