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서 처음으로 맞는 설날에 가족들과 못 보내고 옆지기랑 단 둘.

형부 때문에 집에도 못 가고, 언니와 조카들도 못 보고...

언니는 너무 속상해 하고...

조카들은 말은 없지만 얼마나 속상할까...

오늘 큰조카는 알바가고, 막내한테 전화가 왔는데

"이모  가래떡 했는데 갖다 드릴까요?"

"나중에 먹을께."

"말랑말랑 할 때 먹으면 맛 있어요. 갖다 드릴께요."

"그럼 날씨도 추운데 중간에서 만나자."

"네. 이모 꿀 없지요? 꿀도 갖고 나갈까요?"

"아니 괜찮아. 집에 설탕 있어."

"알았어요."

가래떡이 식을까봐 옷 속에 넣어서 오는 막내조카를 보고 웃어주니 저도 웃는다.

그래서 만나서 가래떡을 받아오는데 어찌나 눈물이 나오려고 하는지...

 

언니네 있을동안 우리가 먹은 쌀을 형부가 사 놓으라고 해서 사 줬다.

 

조금전에 소고기 국을 끓여서 옆지기랑 먹는데 옆지기도 조용하고... 나도 조용하고...

 

요즘 재밌게 읽고 있는데 오늘은 눈에 잘 안 들어오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왕미소 2013-02-09 0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눈시울이 시큰거려요..제가 다 속상하네요..
서러움이라면 이골이 난 저라서 더 그런가봐요. 사랑이 밥먹여줄지 알고, 말리는 가족을 뒤로 하고 낯선 곳에 와서 귀함여김을 받지도 못하고 함부로 다뤄지고 결국엔 가슴이 뻥 뚫려버린채 그저 살기위해 몸부림치는 날 보면서 그냥 서럽습니다. 다 퍼주고 나니 버려지대요..군인이 되었어요. 미국에서만 애들이 살게끔 법으로 묶어놓고 여권동의서에 서명도 안해주니 애들놓고 어딜갈수도 없는 난 그냥 여기 있습니다. 가족들은 애타하고..
삶이 그런가봐요..행복이라 믿었는데, 결국은 족쇄가 되어 갇혔어요.. 그래서 꿈을 꿈니다. 뼈는 꼭 한국에 있는 선산에 묻히고 싶다고...
아 진짜~ 왠 청승인지.. 그냥 후애님의 글을 보니 제가 더 서러워져서 갑자기 신세한탄까지 하게 되었네요. 죄송해요.폭설주의보가 내려서 학교도 문이 닫히고 애들만 신났죠. 전 눈치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어깨가 뻐근해요ㅎㅎ
우리 힘내요, 후애님! 떡국많이 먹고 내일은 팅팅부은 얼굴로 활짝 웃고 '나쁜 놈들~니들 다 뒤졌어~'이러자구요^^
음..따끈따끈한 가래떡 먹고 싶다 ㅠㅠ

후애(厚愛) 2013-02-09 16:41   좋아요 0 | URL
어쩔 수 없는 일이지요...
앞으로 형부를 볼 일도 없고요.
그저 사랑하는 언니랑 조카들만 있으면 더욱 행복하답니다.^^
제가 괜히 우울한 이야기를 했네요..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 할지...ㅠㅠ
곁에 가까이 있으시면 커피라도 하면서 수다도 떨고 위로를 드리고 싶은데...
정말 멀리 있네요..
근데, 남편분이 너무 심하네요..
어찌... 놀라고 황당합니다.
도움을 드릴 수 있음 좋겠는데... 아무것도 할 수가 없네요..
그저 힘을 내시라는 말씀 밖에는... 너무 죄송해요..
마음에 담아두시면 병이 납니다.
예전에 저도 그랬어요.
속상한,일 스트레스 풀 때가 없으시면 저한테 말씀 하셔도 됩니다.
도움은 못 되지만 들어 줄 수는 있으니까요.^^
미국은 아직도 눈이 내리는군요.
스포켄에 살 때 눈 엄청 많이 내렸답니다.
이제는 눈이 지긋지긋하답니다.ㅎㅎ
눈 치우고 나면 몸살 날텐데... 그저 건강하셔야 합니다.
우리 아자아자 화이팅~!!
힘 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