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힘이 세다 - 안젤라 카터의 세계 여성 동화집
안젤라 카터 지음, 서미석 옮김, 코리나 사굿 삽화 / 민음사 / 2009년 12월
절판


옛날에 새끼 세 마리를 둔 어미 새가 강을 건너려고 했다.
어미 새는 먼저 첫째 새끼를 날개 아래애 끼고 강을 건너가기 시작했다.
날면서 어미 새가 물었다.
"얘야, 말해 보렴. 이 어미가 늙으면 지금 내가 너를 데리고 가는 것처럼 네 날개 아래에 품어 건네주겠니?"
"그야 물론이죠. 물어보나 마나죠!"
"아, 이런 새빨간 거짓말 같으니라고!"
어미 새는 그렇게 말하며 새끼가 미끄러지게 나두어 강에 빠져 죽게 했다.
이제 어미 새는 둘째 새끼에게로 돌아가 다시 날개 아래에 품었다.
그리고 날아서 강을 건너며 물었다.
"얘야, 말해 보렴. 이 어미가 늙으면 지금 내가 너를 데리고 가는 것처럼 네 날개 아래에 품어 건네주겠니?"
"그야 물론이죠. 물어보나 마나죠!"
"아, 이런 새빨간 거짓말 같으니라고!"
어미 새는 그렇게 말하며 둘째 새끼도 떨어뜨렸고 새끼는 강에 빠져 죽었다.
그런 다음 어미 새는 셋째 새끼에게로 돌아가 다시 날개 아래에 품었다.
그리고 강 한가운데를 날아가며 물었다.
"얘야, 말해 보렴. 이 어미가 늙으면 지금 내가 너를 데리고 가는 것처럼 네 날개 아래에 품어 건네주겠니?"
"아니오. 엄마. 어떻게 그럴 수 있겠어요? -639~640쪽

"아, 얘야. 너야말로 유일하게 사실대로 말하는구나."
어미 새는 셋째 새끼를 강둑 건너편으로 데리고 갔다.
-639~640쪽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2-03-05 1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거짓말 하지말고 솔직해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