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진은 도서관 귀신이라고 하네...마지막 사진 무섭지요?ㅎㅎㅎ 이거 보시면 아실거에요.ㅎㅎㅎ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1.

회식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이었다.
동료들이 노래방도 가자고 했지만,


노래방을 가면 분명 막차가 끊길 것이다.
미련은 남았지만 만만치 않는 택시비를 생각하며 지하철을 타러 나왔다.


다행히 막차는 있었다.
아슬아슬하게 탄 것 같다.


두어 정거장이 지났을 무렵,
검은 옷을 입은 한 남자가 지하철에 탔다.


그 남자는 문이 닫히자마자,
승객들의 얼굴을 둘러보기 시작했다.


"실례합니다. 28살입니까?"

남자는 내게 말을 건넸다.

"에……. . 어떻게 알았죠?"

신기한 마음에 되물었지만, 남자는 내 말을 가볍게 무시했다.
다른 사람에게 다시 말을 건넸다.


"아주머니는 49세이신지요?"
"
, 맞아요!" 

"아저씨는 53세……?"
"
어라, 그걸 어떻게?"


아무래도 남자는 얼굴을 보면 나이를 맞히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나를 포함한 승객들은 모두 남자에게 주목하기 시작했다

"굉장하네요. 어떻게 나이를 아는 거죠? 나이가 보이나요?"

나는 남자에게 말을 건넸다.
그러자 남자는 무표정한 얼굴로 이렇게 말했다.


"아뇨. 제가 보는 건 여러분의 수명입니다."

2.

엘리베이터의 한여학생이 탔다.
그리고 모자를 쓴 남자와 6살 아이가 탔다.  

여학생은 11층을 누르고,
모자를 쓴 남자는 10층을 눌렀다.
그리고 6살 아이는 5층을 눌렀다.
6살 아이가 내렸다.
아이는 큰소리로 말했다
" 6~~ 7~~~1~~~5"

그렇게 엘리베이터 문이 닫혔다.
남자는 급히 6층을 눌렀다.
그렇게 남자가 내리고 여자는 11층으로 올라갔다.

다음날,

아이는 실종됐다

3.

- 잘잤다-

얼마나 잤을까.
오랜만에 푹 잔 것 같다.
그런데 이상한 일이 생겼다.
일어나니 영혼을 볼 수 있게 된 것 같다.


왜 그렇게 생각했냐면,
십년 전에 죽은 할아버지가 거실에 앉아 계시는 게 보였기 때문이다.


굉장한 일이라고 생각해서 어머니께 말씀드렸다.
하지만 어머니는 기가 막히셨는지 무반응.
그 뿐만 아니라 다른 이야기를 해도 모른 척.


방금 전에 학교에서 돌아온 동생이나 일에서 돌아온 아버지도 같은 태도다.
아무리 엉뚱한 이야기를 했다고 해도 이렇게 무시당할 일이 있는 건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