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目官)
오관중에서 가장 보기쉬운 곳이다.그 사람의 정신을 나타내는곳이며 마음을 나타내는 곳이다.오장중에서는 간()을 관장하며 그 사람의 마음을 읽고자할때는 눈을 보라는 말도있듯이 빛이며, 삶의 흔적이기도 하다. 따라서 실명한 사람이나 눈을 감은 사람은 관상을 보지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鼻官)
얼굴에서 기둥이며 코가 길고 곧게 뻗어있으면 전체적인 상도 좋아보이며 금전운이나 거래운을 보는데 코를 중요시 한다.

(口官)
입모양은 수명판단이나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곳으로서 홍조를 띠거나 도톰한 모양을 제일로 친다. 대개 인생의 말년운을 보는데 사용된다.

(耳官)
크고 두툼한 모양을 한 귀가 보기도 좋고 관상학적으로도 좋다. 귀가 잘생긴 사람중에는 훌륭한 음악가가 많고 가수또한 명창들이 많다. 코와 마찬가지로 귓볼이 두툼하면 금전운이 좋다.

눈썹(眉官)
길고 가늘고 풍성한 눈썹이 대인관계를 비롯한 학운이나 인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조직사회에서의 출세운이나 사업운을 보기도 한다

 
◑ 육부란 무엇인가?

육부(六府)는 오관과 같이 관상을 보는데 그리 중요하게 생각되지 않는 부분이다.이런 연유로 혹자는 오관과 따로 떼어내어 보지않고오관과 같은 선상에서 보는이도 있다.하지만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육부도 오관과 마찬가지로 우리 삶의 복이 담긴 곳이므로 깨끗해야만 좋다는 것이다. ,체내 장기의 육부를 관장해서 체내에서 일어나는 변화는 곧 안면 육부에 반영된다는 말이니 어느 곳 하나 가볍게 넘어갈 것이 못된다.

1,2
육부중에서 제1,2부는 양쪽눈썹끝쪽으로부터 시작하여 이마의 일부분으로 살집이 두텁고 색이 맑으면 복이 많고 자녀의 교육이나 본인의 사회진출운이 좋다.

3,4
우리가 흔히 말하는 광대뼈 근처이다. 너무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있다고해도 주름살이 잡히게되는경우가 있으면 중년에 크게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

5,6
얼굴 하단부의 턱을 포함한 귀밑에서부터 목선까지 연결되는 부위의 일원이다.역시 두터운 살집에다 견실한 뼈대를 갖춘 하관이 발달됐으면 재물과 성공으로 말년을 보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