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묘

이곳은 의외의 결과나 갑자기 나타나게 되는 화근을 나타내게 된다. 급작스런 사고나 예상치 못했던 결과등을 나타내게 되며 이곳 역시 색으로 길과 흉을 예측하게 된다. 원래는 색이 나타나지 않으나 색이 나타나게 되면 크나큰 변화가 일어나게 되니 좋지 못한 징조라 하겠다. 이 부분의 위치는 얼굴의 정중앙으로 이마의 끝부분. 즉 머리와 이마의 경계선 부근을 의미하게 된다.

◑ 중정
이 위치는 특징적인 것이 있다. 다른 부분에서 흉함이 보이게 되면 대개는 미리 예방할 방책이 있거나 또는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여지가 있게 되나 이곳에 흉색이 나타나게 되면 피할 겨를이 없이 순식간에 다가오게 되며 또한 미리 알았다 하더라도 그 결과를 피해갈 방도가 없게 된다. 그저 운명처럼. 숙명처럼 받아 들여야 하겠다. 이 곳의 위치는 명궁의 바로 위쪽이 되겠으며 그리 큰 부분을 차지 하지는 않는다.

◑ 식록
이 궁의 위치는 입의 양쪽 끝부분 위의 부분을 일컬어 말하는 부분이다. 이곳에서는 재물운과 관련하여 볼수 있는 연장선상이라 하여도 부족함이 없을 듯 하다. 얼마만큼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지를 보게 되며 이 부분이 역시 도톰하고 넓은 것이 좋은 궁에 속하게 된다.

◑ 수성
수성궁은 입을 일컷는 다른 말이다. 입을 중심으로 하여 보며 이 부분은 여자와 남자를 보는 시각이 달라지게 된다. 남자는 큰 수성을 이롭다고 보며 여자는 작은 것을 기본으로 한다. 또한 색감은 붉을수록 좋다고 친다. 수성궁에서 보는 것은 사람의 성실도를 바탕으로 하여 판단하게 된다. 일에 대한 추진력 및 성실성을 보게 되므로 진할수록 열심히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승장
이 궁의 위치는 입술의 아랫부분 즉 아랫입술 가운데쪽 밑을 보게되면 들어가 있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을 일컷는 것이며 이 부분에 나타나는 기운은 지금 현재 본인의 상태를 보여지게 된다. 자신이 하는 일이나 지금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의욕이나 만족도 등을 나타내게 되는 궁으로 빛이 원래 어둡기는 하나 눈에 띄게 어두워 지게 된다면 자신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겠다.

◑ 지각
이는 턱을 일컷는 궁을 말한다. 본래 턱은 사람의 성격을 단적으로 드러낸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 모양에 따라서 많은 부분들을 예측하는 것이 가능하다. 턱이 크고, 원만하게 둥글며 통통한 것이 좋다고 보겠으나 얼굴에 비해 너무 도드라 지는것도 좋지 않다. 얼굴에 비례하는 것이 좋고 턱이 뾰족한 사람들은 대개 한성질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주걱턱인 사람은 특히나 재운이 많다고 보는 것이 정설이다.

◑ 권골
지금까지 한번도 언급되지 않은 광대뼈를 일컷는 말이다. 광대뼈가 크고 튀어나온 사람들은 대개 활동력이 강하다고 보여진다. 사람의 활동력을 보여준다고 이해하면 쉽겠다. 리더쉽이 강한 사람이라든지 의지가 강한 사람들은 대개 광대뼈에서 강한 인상이 느껴지는 사람이 많다.

◑ 명문
이궁은 귀와 볼 그리고 턱의 마지막이 맞닿는 부분을 말하게 되며 이 위치는 도톰한 느낌을 주는 곳이 좋다. 이곳은 두뇌의 명석함을 주로 보게 되며 이부분이 들어가 있다거나 어두운 빛을 띄게 되면 공부나 학문과는 거리가 먼 사람으로 풀이하게 된다. 이 부분이 통통하고 맑은 빛을 띄게 되면 평생을 살아감에 있어 학문과 항시 함께 하는 사람이 많다.

◑ 시골
이 부분은 턱의 전체적인 모양을 보는 것이 아니라 턱뼈부분만을 집중해서 보게 된다. 턱뼈가 도드라지게 되거나 튀어 나온 것처럼 보이게 되는 경우 가 차라리 안쪽으로 들어간 경우 보다는 좋다. 대개 이 부분에서 보게 되는 것은 사람의 속내를 보게 되는데 남과 함께 함에 있어 계산적이거나 약삭빠른 사람의 경우는 턱뼈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역시 적당한 것이 좋고 튀어나온 사람의 경우는 남에게 베푸는 일이 없는 경우가 많다.

◑ 교우
이 부분에서 나타나게 되는 것은 말 그대로 친구의 운을 볼 수가 있게 된다. 인생에 있어 친구라는 재산은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 부분은 눈썹 바로 위쪽을 보게 되며 좋은 친구가 생길때에는 밝은 빛으로 나쁜친구가 생길때에는 어두운 빛이 나타나게 된다. 눈썹 바로 위에 검지손가락을 옆으로 뉘어서 댄 부분을 교우라 한다. 조금 위를 보는 사람도 있다. 좋은 친구가 여기에 나타나게 된다. 친구간에 무슨 문제가 생겨도 나타난다. 만일 자기가 관계한 문제가 생기면 미간에 정중을 뚫고 양눈썹 위로 연속해서 혈색이 나타난다.
거무스르한 혈색이면 도망치는 것이 상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