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을 잘못 안 경험! 그것은 당신의 심충심리에 잠재돼 있는 숨겨진 혈액형의 영향 때문이다.
심리 테스트로 체크해 보는 나의 숨겨진 혈액형 기질.

점수내는 법
1~14
까지의 설문을 읽고, 응답한 답의 득점을 합계해 보자.



Q1...........
만약 당신에게 손아랫동서가 생긴다고 가정을 해보자.
갈등 없이 원활한 동서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타입의 동서가 좋은가?
a. ‘
당신의 아랫동서라는 생각이 강하고, 당신이 말하는 것을 충실히 실행하는 사람 (3)
b. ‘
같은 며느리로서 당신과 동지라는 생각이 강하고, 당신의 생각과 행동을 알고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사람 (2)
c. ‘
어디까지나 당신의 서열보다 밑이라는 생각이 강하고, 당신이 움직이기 쉽게 배려하는 사람 (2)

Q2...........
지루한 나날들. 뭔가 취미를 만들겠다고 생각한 당신이 만약 상품을 수집한다면 어떤 것이 좋을까?

a.
피에로 상품 (2)
b.
곰 상품 (3)
c.
토끼 상품 (1)

Q3 ...........
타임머신을 타고 당신 남편의 과거와 미래의 모습을 보는 것이 가능하다면, 당신은 어느 시기의 남편을 가장 만나보고 싶은가? 가장 가까운 쪽을 선택해 보자.
a.
천진난만한 어린 시절의 모습 (1)
b.
결혼하기 전 다른 여자친구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 (2)
c.
아직 예상할 수 없는, 중년 후반의 모습 (3)

Q4...........
요즘 당신은 여느 때와 같지만, 남편은 평상시보다 말수가 적다.
그러나 당신은 남편에게 특별히 마음에 걸릴 만한 잘못을 하지 않았다. 그런 남편에 대한 당신의 기분은?
a.
왜 그럴까. 회사생활이 힘들고 피곤한가? (2)
b.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우나? (1)
c. ‘
나 권태기인가 봐라고 말하고 싶은 건가? (3)

Q5...........
자동차나 아파트 같은 고액의 것이 무척 갖고 싶다고 가정하자.
꼭 갖고 싶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a.
열심히 저축한 후 목표금액이 달성되면 구입한다. (1)
b.
부모님이나 남편에게 부탁,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2)
c.
대출, 할부 등을 이용해 구입한다. (3)

Q6...........
집 주변을 걷다가 아는 사람 두 명이 누군가의 얘기를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당신은 어떤 행동을 하는가?
a. “
누가 어쨌다고? 내게도 가르쳐 줘라며 바로 가담한다. (3)
b. “
시끄럽다. 남 얘기하는 건 좋지 않아라며 지나친다. (1)
c. “
그런 얘기, 남들이 들으면 곤란해라며 슬쩍 충고를 한다. (2)

Q7...........
공원 벤치에 앉아 있는 고등학생 남녀가 있다.
여학생이 남학생 어깨를 툭 치며 뭔가 얘기하고 있다. 무슨 내용일까?
a. “
얘기 들어줘서 고마워. 네 덕분에 힘이 나!” (2)
b. “
이번 시합 잘해! 응원하고 있으니까.” (1)
c. “
네가 좀더 잘하지 않으면, 서클 후배들이 따르지 않게 될 거야!” (3)

Q8...........
오래간만의 휴식. 근처로 드라이브하려는 당신은 어떤 루트를 선택할 것인가?
a.
속도는 낼 수 있지만, 요금이 비싸고 중대사고도 날 수 있는 유료도로 (2)
b.
가는 방법은 알기 쉽지만, 차가 밀리면 몇 시간 걸릴지 모르는 일반국도 (1)
c.
확실히 막히지는 않지만, 헤맬지 모르는 뒷길 (3)

Q9...........
혼자 친정집을 다녀와 보니 어느새 밤 11. 열쇠가 잠겨 있어 들어갈 수가 없다.
방엔 불이 켜 있어 누군가 있는 것 같은데, 벨을 눌러도 아무도 나오지 않는다.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a.
공중전화로 집에 전화를 건다. (1)
b.
집안에 있는 누군가가 알 때까지 문을 두드린다. (2)
c.
포기하고 옆집이나 친구집으로 간다. (3)

Q10...........
어느 날 아침, 눈을 뜨고 거울을 보니 당신의 얼굴이 토끼로 변해 있었다고 가정하자.
당신의 반응은?
a.
자신의 모습에 놀라 소리친다. (1)
b. “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이 있을 리가…” 꿈이라고 생각한다. (2)
c.
재미있어 하며,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남들에게 보인다. (3)

Q11...........
상점에서 당신이 사고 싶었던 물건을 세일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문구를 보았는데, 당신 지갑엔 단돈 5천원밖에 없다. 어떻게 하겠는가?
a.
돈은 없지만 무조건 들어가본다. (2)
b.
친구나 남편에게 전화로 알린다. (3)
c. “
어차피 그 물건은 남아 있지 않을 거야라며 지나간다. (1)

Q12...........
건강진단을 받은 후, 불치병 선고를 받았다. 그 후 당신의 행동은?
a.
즉시 유명한 전문의를 찾아가, 최첨단 의료의 힘으로 어떻게든 생명만이라도 건지려 노력한다. (2)
b.
큰 충격으로 눈앞이 캄캄하고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멍하니 있는다. (1)
c.
마음을 가다듬고어차피 그렇다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보내자라고 생각한다. (3)

Q13...........
새 아파트로 이사하려는 계획이 있는 당신. 집을 구하는 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a.
교통과 평수는 참을 만해도, 관리비가 싼 곳 (1)
b.
지하철역이 가깝고, 교통편이 좋은 곳 (2)
c.
집값이나 관리비에 상관없이 방 구조와 넓이, 인테리어 등이 마음에 드는 곳 (3)

Q14...........
사이 좋게 드라이브하고 있는 부부. 한동안 달리다가 뭔가를 보고 갑자기 놀란 모습이다.
둘은 무엇을 보았을까?
a.
눈앞에 나타난 새파란 바다 (1)
b.
주차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밀린 도로 (2)
c.
차로 달려드는 귀여운 강아지 (3)



결과 !!
14~19
____숨겨진 A
20~26
____숨겨진 AB
27~34
____숨겨진 O
35~42
____숨겨진 B

숨겨진 A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나치게 고민하고 생각하는 경향 조심성이 많고, 무엇을 하더라도 이것저것 심사숙고한 후가 아니면 행동할 수 없는 A형의 성질을 함께 갖고 있다. 망설이거나 지나치게 생각하기 때문에 눈앞의 기회를 놓치는 일도 수두룩. 과거의 좌절 체험과, 엄한 부모 밑에서 자란 경험 등이 원인일 수 있다. 그러나 플러스로 작용하면, 견실하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주위의 신뢰를 받는다.

실제의 혈액형과 조합해 분석해 본다면?
A
>>> 본래도 곧은 A형인 당신은 남보다 훨씬 자신의 마음을 억제하기 쉽다. 상대의 말이 떨어지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타입. 이 타입은 힘이 되어 줄 남편을 통해 강한 중심을 잡아야 한다.
B
>>> 자신에게 솔직한 B형이지만, 신중함과 정숙함이 부족하다. 어떤 계획이나 목표를 설정해 자유롭게 추구하려 해도 약한 A형의 기질이 방해가 된다. 본래의 성격을 찾는 노력을 하도록.
O
>>> 본래의 밝음과 A형의 협조성으로 인해 사교성이 상당하다. 주변에 친한 친구들도 엄청나게 많은 타입. 그러나 누구와도 사귀려는 O형의 성격에 진솔함이 가세해 쉽게 사람을 믿는 약점이 있다.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듯.
AB
>>> A형의 성실함과 AB형의 지적인 부분이 섞여 연구나 취미, 공부하는 것에 꾸준히 힘을 쏟는 타입. AB형 치고는 인정미가 있어 주위로부터 서서히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는 타입이다.

숨겨진 B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행동이 뛰어난 노력형. 행동력이 왕성해 가만히 있는 것이 어려운 당신. 평범한 것은 매우 싫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또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을 싫어하는 편. 그런 B형적 경향은 10대 후반의 생활환경이 원인인 듯. 현실적인 면과 저축 등의 재테크 재능이 있는 것도 이 타입의 특징이다.

실제의 혈액형과 조합해 분석해 본다면?
A
>>> A형 같지 않은 성격. 그러나 지성과 B형의 행동력이 상승효과를 만들어, 계획대로 추진하는 능력은 A형 중 가장 뛰어나다. 남들이 놀랄 만한 가족애. 그것도 B형의 솔직함에 영향받은 것.
B
>>> B형다움을 여러 상황에서 주장하는 타입. 남이 하라는 대로 되는 것이 무척 싫고,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혼자서 해결하는 편이다. B형 이외 사람과의 접촉이 극도로 적었는지도 모른다.
O
>>> O형의 대담한 부분이 B형 기질 탓에 나타나지 않고, 비뚤어진 사람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사람과의 교류가 능숙하고, 그것을 고리로 가족과 주변사람들을 연결시키는 것이 가능한 타입.
AB
>>> 신비의 매력이 있는 AB형에 변덕스런 성격이 섞여 첫눈에 반하기 쉬운 사람.
강한 호기심이 있어, 아집으로 평가되기도 한다.

숨겨진 O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경쟁심과 좋은 첫인상, 전형적인 감정 인간으로 자신의 감정을 확실히 표현하는 사람. 때로는 팔방미인이라고 불린다.
당신이 숨겨진 O형 기질을 갖는 것은, 어렸을 때부터 대가족 속에서 자라 여러 타입과 접촉한 경험이 많고, 자신의 생각을 숨김없이 말과 태도로 표현해 왔기 때문. 남의 마음을 읽는 센스도 훌륭하고, 상대의 기분을 배려하고 행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의 혈액형과 조합해 분석해 본다면?
A
>>> A형의 어두움과 주의깊음이 표면적으로는 나타나지 않는 사람. 때문에 A형으로서는 행동력이 있고, 사교에도 의욕적이다. A형의 성실함에 O형의 정열이 플러스되어 가족이나 주변사람들에게 정력을 다하지만, 오히려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B
>>> O형의 대담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원래의 강한 끈기를 발휘하지 못한다. 실패와 역경이 계속될 때 강한 것도 이 타입. 가족들의 고민도 해결해 주는 재능이 있다.
O
>>> 순응성에 관해서는 O형 중에서 단연 으뜸. 누구와도 잘할 수 있는 타입이다. 인정미가 두텁고 곤란한 사람을 돕지 않고는 못 견딘다. 그러나 원래 낙관적인 성격이 더욱 강해져 위험한 도박 등에도 아무렇지 않게 달려드는 일이 적지 않으니 주의하도록.
AB
>>> 평소에는 숨겨진 O형의 영향으로 밝지만, 간혹 고지식함과 완고함이 얼굴에 나타나 무심결에 생각이 맞지 않는 사람을 멀리하는 결점이 있다. 주변사람들은 그 차이에서 망설이고 있는지도 모를 일. 숨겨진 O형의 낙천적인 요소를 살려 극복하도록.

숨겨진 AB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내향적이지만 감성이 풍부한 타입. 복잡하고 알기 힘든 사람. 부드러운 것 같으면서도 차갑거나 또는 그 반대다. 참된 자신을 좀처럼 보이지 않는 AB형의 성격을 지닌다. 사람과의 교류 부족이 마음을 표현할 수 없는 내향적인 성격을 만들어 버린지도.
감성이 풍부하고 사물을 냉정히 판단할 수 있어 지적이고 창조적인 편이다.

실제의 혈액형과 조합해 분석해 본다면?
A
>>> 숨겨진 AB형이 프라이드가 높아 주위와의 트러블이 생겼는데, 본래 A형의 섬세함 때문에 그 일에 대해 무척 고민하고 있다. 무슨 일에도 남보다 훨씬 심각해 낙천적인 O형의 사람들과 교류를 한다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B
>>> 원래 자신에게 솔직한데다, 자기 재능을 믿어 의심치 않는 AB의 요소를 지녔다. 무엇을 할 때도 자신이 특별취급되지 않으면 마음이 편치 않은 타입. 가족의 일도 자신이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온갖 신경을 쓰는 타입이다.
O
>>> O형 같은 붙임성이 있는 밝음과, AB형의 냉정함이 교대로 나타나기 때문에 가족들이 혼란하기 쉽다. 가족들을 정열적으로 사랑하고 싶은데, AB형의 이성이 방해를 해 생각대로 되지 않을 수도. 본래의 솔직함을 어필하도록 노력한다.
AB
>>> 놀랄 만큼 머리가 좋고 감과 번뜩임이 날카로운 타입. 사람의 이면을 읽기 쉽기 때문에 좀처럼 자신의 마음을 여는 일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