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돈은 많지만 인색한 향수 장수가 있어다.
너무도 인색해서 가지고 있는 수 많은 향수를 가족들이 조금도 쓰지 못하게 할 정도였다.
이 사람에게는 로사라고 하는 마음씨 착한 딸이 있었는데 로사는 자기 집 정원에서
일하는 바틀레이라는 청년을 사랑했다.
바틀레이는 아침마다 정원의 꽃으로 향수를 만들어 가장 좋은 것으로만 한 방울씩
로사에게 물래 갖다조곤 했다.

이것이 몇 해 동안 반복되어 로사의 향수 단지는 바틀레이가 준 향수로 가득차게 되었다.
그런던 어느 날 이웃 나라와 싸움이 벌어져 젊은이들이 모두 싸움터로 가게 되었고


바틀레이도 예외가 아니었다.
로사는 슬픔을 참으며 바틀레이가 떠난 후에 도 그를 위해 가장 좋은 향수를 한 방울씩
간직해두었다.
향수병이 다 차기 전에 싸움은 끝났다.
싸움에 나갔던 용사들이 모두 돌아왔지만 바틀레이만은 유해가 담긴 작은 상자로 돌아왔다.
로사는 슬픔에 겨워 지금까지 모두 모았던 향수를 그의 유해에 뿌리며 울었다.  

이때 인색한 아버지는 비싼 향수를 마구 뿌리는 딸을 보고 놀라 홧김에 향수에 불을 붙였다.

가엾은 로사는 향수와 함께 타죽고 말았고 그녀가 타 죽은 자리에는 빨간 장미 한 송이가 피어올랐다.
옛날 서양 어느 나라에 향수를 무척 좋아하는 귀족신분의 장수가 있었는데,  
그는 무척 인색해서 가족들에게도 향수를 쓰지 못하게 했다.  
그는 돈이 많았으며, 그가 가진 귀족의 명예도 돈으로 산 것이었다.
이 사람에게는 로사라는 예쁜 딸이 있었다. 로사는 마음이 착해서 불쌍한 사람들을 잘 돌봐 주었다.
그녀는 자기 집 꽃밭에서 일하는 바들레이라는 청년을 사랑했는데, 바들레이는아침마다

꽃밭으로 향수를 따러 가서는 가장 좋은 향수로만 한 방울씩 몰래 갖다 주곤 했다.
몇 해를 계속하자 로사의 향수 단지는 바들레이가준 향수로 가득 찼다.
때마침 이웃 나라와 싸움이 벌어져 바들레이도 종군해야 했다.
로사는 바들레이 대신 꽃밭에 나가 일하며 바들레이를 위해 가장 좋은 향수를 한 방울씩 간직했다.
싸움은 끝났으나 바들레이는 전사했고, 그의 친구가 유해가 든 작은 상자를 전했다.

로사는 슬픔을 참을 수가 없어 그의 유해에 그동안 모아 두었던 향수를 뿌리며 울었다.
아버지는 값비싼 향수를 낭비하는 딸을 보고 홧김에 향수에 불을 질렀다.    
그때 로사도 함께 타 죽고 말았다.  
로사가 타 죽은 곳에서 돋아난 꽃이 장미이다.  

장미꽃 가시에 대한 슬픈 이야기
 
장미꽃은 여름에 피는 꽃입니다.

담을 타고 피어난 검붉은 장미가 뜨거운 태양아래  아름다움을 한껏 뽐내고 있습니다.

꽃 중의 꽃 장미 누가 뭐라 해도 꽃의 여왕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아름다운 꽃 장미는 오랜 세월 동안 사랑과 美의 상징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


옛날 어느 마을에  아버지가 없는 한 소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 소녀의 집 주변에는 가시나무가 없었으나 날이 갈수록 가시나무가 점점 더 늘어만 갔습니다.

소녀가 자신을 버린 아버지를 찾겠다고 말할 때마다  어머니가 집 주위에 가시나무를 심었기 때문입니다.

그후 소녀와 어머니는 사이가 점점 나빠지고 소녀는 꿈속에서도 어머니가 얼른 죽어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어느 날 소녀의 바램처럼  어머니는 병명도 알지 못한 채. 죽고 말았습니다.

소녀는 어머니가 죽은 후에야  어머니를 무척 사랑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양지바른 곳에 어머니 무덤을 만들었습니다.

그 마을에서는  죽은 사람이 평소 아끼던 꽃을 옆에 놓아야 만이  꽃으로 다시 태어난다는 전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소녀의 어머니는 아끼던 꽃은 없었고  가시나무 뿐이었습니다.

소녀는 어머니가 가시나무로 태어 난다는 건  생각만 해도 너무나 슬픈 일이였습니다.  

가시나무는 꽃이 없기 때문입니다.

소녀는 눈물을 흘리며 말했습니다 "가시나무야,  내 몸을 파고 지나가 아름다운 꽃을 피우렴"

그 순간 가시나무는...소녀의 몸을 파고 지나갔고  소녀가 흘린 새빨간 피가 붉디 붉은 장미꽃으로 피워졌습니다.

소녀도 죽음을 맞이했고 그래서 가시나무에 핀 붉은 장미는  

자신의 목숨을 바쳐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주는 꽃이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