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착지수 테스트
01--- 공중전화에서 전화걸고 남은 십 원이 아까워 속상했던 적이 있다.
02--- 친구들이 장난 삼아 한 약속들은 꼭 기억해 지킬 때까지 얘기한다.
03--- 노래방에서 1분의 시간이 남았을 때 꼭 30초에 맞춰 한 곡 더 예약한다.
04--- 맘에 드는 물건이 있지만 살 돈이 없을 땐, 가게에 가서 두고두고 본다.
05--- 스티커 사진을 찍었는데 맘에 안 들면 잘 나올 때까지 다시 찍는다.
06--- ‘여기서부터 5시간입니다’라는 팻말. 그래도 한 번 선 줄, 놀이기구 탈 때까지 기다린다.
07--- 너무나도 맘에 드는 이성발견. 전화번호라도 알아낼 때까지 끝까지 쫓아다닌다.
08--- 애인과 헤어진지 3년. 그래도 끊임없이 그 사람을 생각하며 다시 돌아올 거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
09--- 전화를 걸었는데 받지 않을 때, 받을 때까지 전화해 본 적이 있다.
10--- 내가 올린 글 조회수 올리려고 무진장 클릭 한 적이 있다.
11--- 사소한 거에 목숨건다는 말을 들으면 왠지 뜨끔하다.
12--- 매일 매일 메일을 보내주는 애인. 그래서 이젠 하루라도 안 오면 기분 상한다.
13--- 이벤트에 당첨되려고 도전한지 스무 번. 끝이란 없다 될 때까지 도전한다.
14--- 오락실 게임에 내 이름 올리려고 1만 원이상 쓴 적이 있다.
(집착지수 테스트 점수: 그렇다: 5, 아니다:0점으로 계산)
70점∼ 50점: 집착 대마왕 집착지수 ★★★★★
너무 많은 것을 네가 소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니? 처음에 관심이나 좋아하는 마음 등에서 비롯된 것이 심해지면 점점 집착으로 변하게 돼. 한 가지에 너무 많이 집착하기보다는 적당한 관심과 열정으로 다양한 것들을 바라보는 건 어때? 아마 너에게 다양한 관심거리와 재미를 줄 꺼야. 집착이 많은 당신, 이 영화보고 버려라│스토커 - 로빈 윌리암스가 스토커로 변신해서 주목을 끈 영화야. 자신의 지나친 관심으로 인한 스토킹이 얼마나 나쁜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지. 아마 영화를 보고 나면 너 역시 섬뜩함을 느껴 집착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될꺼야.
49점∼20점: 집착의 갈림길에 서서 집착지수 ★★★☆
집착인지 아닌지 아직 헷갈리는 너. 애인의 일거수 일투족을 체크하고 난 뒤에도 ‘관심 있어 그런 거지, 너에 대한 집착은 아니야’라고 생각하는 건 아닌지. 적당한 집착이 있는 건 좋지만, 아직 헷갈린다고 해서 그냥 무시하고 지나쳐서는 안돼. 알맞은 중용을 갖고 살아가는 네가 되길 바래. 집착이 될 수도 있는 당신, 이 영화보고 정리해라│리플리 - 부자가 되고 싶고,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동경으로 시작했던 마음이 점점 집착으로 변하게 된 리플리. 그의 모습을 통해 간접적으로 너를 바라보는 계기를 마련해봐.
19점 이하: 공수래 공수거 집착지수 ★★
소유에 대한 것, 그래서 집착하게 되는 거에 별 소질도 관심도 없는 너. 혹시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게 인생이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니. 물론 심한 집착이 있는 것보다야 없는 게 좋기는 하지만 때로는 그 집착이 내 사소함에 대한 열정일 수도 있다는 걸 기억하길 바래. 집착이 적은 당신, 이 영화보고 조금 키워라│광복절 특사 - 탈출이라는 일념 하나에 이들은 밤새 그렇게 숟가락으로 구멍을 팠다는 게 아니겠니. 목적을 위한 집착 아닌 집착을 보여주는 영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