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은 부드럽고 온화한 인상을 주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쉽게 호감을 가지고 다가설 만한 타입이기도 하지요.
모임 같은 곳을 나갔을 때 조용히 미소를 머금고 있는 차분한 사람을 발견한다면 A형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친절하고 매너가 좋은 편이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그런 만큼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받는 것을 싫어하는 것도 A형입니다. 개인주의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치 않는 일을
당하는 것을 기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도 너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테니 너도 나에게 피해줄 생각마'
라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러한 A형이지만 매우 가까워지게 된다면 예외라고 할까요?
허물 없는 사이가 되어 서로 많은 것을 소통하길 좋아합니다. 바로 한번 친해지면 계속해서
꾸준히 친분을 쌓아갈 수 있는 상대인 것입니다.
물론 A형은 쉽게 사람과 친해지려 하지는 않는 신중한 타입이므로 두터운 신뢰를 쌓아가야 할 것입니다.
겉으로만 친절하고 속으론 내심 거절하는경우도 많으니
불편한 승낙 같은 것을 얻어내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A형은 매우 꼼꼼하고 성실한 성격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딴청을 피우지 않고 열심히 무언가 해나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A형일 확률이 높습니다.
어떻게 보면 소심할 정도로 치밀하기 때문에 작은 실수에도 소스라치게 놀라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미안해 할 정도로
정색을 하며 사과하기도 하지요, 또 그런 자신이 남한테 혹시
흠이 잡히거나 실수를 해 보이지 않을까 신경을 곤두세우고 주위를 둘러보기도 합니다.
그런만큼, 자신의 실수에 대해 미안해하지 않거나 모른 척 해버리는 사람은 별로 인것처럼 여겨 버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완벽주의 적인 성격 또한 A형의 큰 특성으로 뭐든지 확실하게 처리하지 않으면 불안해하며 여러번 확인하고
재차 살펴보아야 직성이 풀리는 편입니다.
뭔가 하다가도 잘못되었다 싶으면 첨부터 다시 꼼꼼히 시작해 보려고 하는 성격마저 지니고 있습니다.
책임감도 강한 편이므로 정해진 규칙이나 약속 같은 것은 다른 걸 희생해서라도 지키고자 하는 의지도 지니고 있습니다
부탁한 것이 있으면 미루지 않고 그 자리에서 처리해 버리는 것이 A형인것이지요,
자신의 일이 좀 늦어진다 하더라도 남의 부탁부터들어주는 편입니다.
그만큼 A형에게는 체면이나 주변의 인식이 많은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주변의 일이 돌아가는 것에 대해 민감한 만큼 예민하고 불안정한 면도 지니고 있습니다.
너무도깔끔하게 처리하고자 하는 성격인 것이지요.
모든 혈액형 중에 A형이 받는 스트레스가 단연 높은 편입니다. 자기 자신의 성격에 지칠 때도 있는것이 A형입니다.
그렇게 신경 쓴 덕에 그만한 좋은 성과를 거두기도 하지만,
항상 불안해하고 걱정하는 비관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어떤 부분에서는 걱정을 사서 하기도 는 편이므로 신경과민 상태가 되는 경우도 생길수 있습니다.
신경성 위장장애 같은 증상도 많은 편입니다.
자신이 꼼꼼하고 확실하게 하려는 만큼 주변에 대한 비판이나 불만도 잦은 편입니다.
다른 사람이 조금이라도 부족하거나 서투른 면을 보게 된다면 바로 매서운 지적을 해버리기도 합니다.
그 탓에 좋은 의도로 얘기했다 하더라도 주변 사람의 빈축을 사버리기도 합니다. 야무지고 성실한
A형이긴 하지만 때로는 기분에 휩쓸려 자신을 위로하고자 불필요한 지출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을 잘 믿지 못하는 편이기 때문에 고민이 있어도 쉽게 털어놓거나 마음을 열지 못하기도 합니다.
A형의 경우에는 좀 더 넓고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수긍해 가는 면이 필요한 것입니다.
여러면으로는 노력가인 장점을 이용하여 자기 자신이 너무 지치지 않도록
컨트롤 해나가는 노력을 기울여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때로는 본의 아니게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말도 하게 되므로 조금은 신경쓰고 참을 줄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언제나 완벽할 수는 없다'라는것을 명심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그와 함께 조금은 덜렁대는 모습의
A형의 모습도 매력 있다는 것을 떠올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