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를 잃은 39세 주부의 삶의 마지막 일기

 



저는 39세에 사랑받지못하는 주부입니다.
우리아이가 살았더라면,
남편에게 구타 당하지않고
작은사랑이라도 받을수있을텐데..



지금은 매일매일 남편은 술에취에 집으로 들어오면
저를 짓밟고 때리고
심지어는 부엌에있는 칼가지고 협박을 합니다..

 
"당신처럼 아이를 잊어버리는 여자는 죽어도싸"

 
벌써 이말만 수백번이나 들었던 여자입니다

 
그렇지만 술에취에 남편이 나에게 한 행동들
전 원망하지않습니다.



3년전,,우리아들 수빈이가
살아있을적엔 우리 세식구는 좋은가족이였습니다.

 
2001 423일 날짜까지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에서 맴돕니다..

 
그날은 우리 아이만 집에 두고
저는 아이의 생일을 맞이해 시장을 보러갔습니다.

 
아직 세상 모르는 아이라서
문단속 철저히 하고있어라..



그리고 밖에나가지말고 꼭 집에만 있어야되....하고
아이만 혼자두고 외출을 하였습니다..

 
아이의 생일을 준비해 케익과 곰인형을 사들고
집으로 왔는데 아이가 안보이네요.

 
집안에는 아무런 흔적도없이
아이는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후,저는 동네 돌아다니면서 울먹이며
아이의 이름을 부르면서 아이를 찾을려고 애를 써봤지만,,
아이는 끝내돌아오지않았습니다..

 
남편과 그리고 시댁식구 친정식구들 모두 모여..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물론 경찰에 의뢰를 하였습니다..

 
이건 단순한 사건이 아니다..!
분명히 뭔가 원한이있는 사건이라고 결정을 지었습니다.

 
그후 몇천장이되는 전단지를
이곳저곳 부착하였지만,걸려온 전화는 장난전화뿐..

 
10일정도 지났네요..

 

전화한통이 걸려왔네요..

 
낯선 50대아저씨
목소리..
현찰 5천만원이 필요하니 5천만원을
약속장소로 가져 오라는것이였습니다..

 
저는 먼저 아이가 살아있는지..
그거부터 확인을 하였습니다..



아이는 다행히도 목숨은 잃지않았습니다..

 
5천만원을 들고 저희 남편은 경찰없이 약속장소로 갔습니다..

 
약속시간이 지났는데도 그사람은 보이지않고..
시간만흘려갔습니다

 
다시전화가 걸려왔습니다.
5천만원 더추가해서 보내달라고 합니다.



전 우리아이의 목소리라도 너무나 듣고싶어서
아이의목소리를 한번만더 듣게해 달라고
그 유괴범 아저씨에게 부탁을 했는데..

 
그냥 "아이는 잘있다.."
그러니 걱정말고 돈이나 가져오라는 거였다.



느낌이 안좋습니다.
이번엔 경찰을 꼭 앞장서서 우리남편은 약속
장소로 향하고
남편혼자서 유괴범아저씨를 만났습니다.

 
그후.........
뒤에 잠복하고있던 경찰아저씨들이
총을 겨누어 그사람을 체포했고....

 
나는 우리아이부터 보고싶었다.

 

유괴범을 붙잡고 아이어디있냐고 울먹이며 물었습니다.

 
나쁜사람들도 미안함이 있었던 모양인지..
이말 밖에 안하네요.

 
"사모님 죄송합니다..아이는 어제 죽였습니다.."

 
곰팡이가 피어나고 냄새가 나는 아이의 시체가 있는
유괴범이 사는 지하실로 갔습니다.

 

거기엔 손과 발..
그리고 입으로 청색테이프로 묶어 놓은체..

 
아랫 배밑엔 일곱개 정도 칼자국과
아이가 죽을때 눈물을 흘린 그자국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아이가 죽었는지 아이를
흔들어보고 아이의 가슴에 기대어도 보고했지만
아이는 끝내 떠나간 것입니다.

 

세상에 태어나서 5번째 생일이였던날,
엄마와 마지막 인사를 하고 떠나간 우리아이 수빈이..

 
지금살아있다면 초등학생이되어서..
개구쟁이가 되었을텐데..

 
"수빈아..
넌 커서 뭐가 될래..물으면..수빈이는 항상..
경찰 아저씨가 되고싶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아저씨가 너무나
멋있다고 했던 우리 수빈이...

 
난 아이를 잃고 그후 남편의 폭력에 의해
매일 구타와 폭언으로 시달리다 정신과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남편은 크게하던 공장도 부도가 나서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몇일전.......
우연히 서울역으로 갔는데 멀리에 서있는사람이
꼭 우리남편이였던같아 다가가 보니
확실히 우리남편입니다.

 
노숙자가 된 우리남편 신문을깔고 찢어진 이불을덮고
얼굴만 내민체 잠을 자고있었습니다..

 
그냥 지나갈까..하다가..지갑속에 5만원을 이불속에
집어놓고 얼릉 나왔습니다.

 

남편이 노숙자가 된게 부끄러워서 도망을 온게 아니라
남편에게 아직도 미안해서 볼면목이 없어서 도망을 온것입니다.

 
이러다가 추운 겨울날씨에 우리남편 얼어서 죽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고..
알콜중독자가 되는가..이런저런 생각이 맴돌았지만

 
설마 나보다 더 빨리 우리 아이를 만나러가면 안되는데..하고
걱정이 앞섭니다.

 

아이를 잃어버린 나..
그리고 어느 바보같은 주부..

 
저는 지금 시한부 인생입니다..
언제 죽을줄 모르는 위암말기라는 병을
우리아이에게 선물을 받았습니다..

 
나에게 최고로 아름다운 선물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를 잃어버린 내자신..
죽을병 이라도 걸려야
나의 죄책감을 용서할수 있을것 입니다..

 
이제는 죽는날말 기다립니다.
못난 아이의엄마..저는 하늘나라에
가게될지 나쁜사람만 모인지옥으로 떨어질지 모르지만,

 
하늘나라에 오라고 하나님이 초대하면,
제일먼저 아이에게 무릎끓고 하고싶은 말이있습니다..

 

보고 싶었다고 말도 하고싶은데 
아이가 어떻게 받아줄지 걱정이네요.

 
아무말도 할 자격이 안된 저는 그져 미안하다..
말밖에 없을것입니다.

 
아이가 용서를 안해준다면,
차라리 지옥에 빠져들어서 거기서 영원히
고통 받으면서 살고싶습니다..

 
 39세 나의인생
여기까지밖에 안됩니다..

 
그래도 아이의 비하면..
많은 인생을 살아서 신에게 고마울 뿐입니다.

 
나의목숨이 끊어질때 눈물이 복이되어
남편에게 많은희망과 용기를 주었으면합니다..

 
지금까지 나의마음속에선 아이를 잃은 그 아픔때문에..
슬퍼하고 힘들어 하였습니다..

 

윗쪽 세상에 가서
남편이 노숙자가된 모습을 본다면,,

 
전 또 다시 미안함이 다시 생겨 슬퍼서 눈물이 비가되어
남편에게 뿌려줄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랑했던 우리남편 다시일어나서

 
멋진 사업가가 되길바랄뿐..아이를 잃고 힘들어하던

 
우리남편 얼마나 괴로웠을까...

 

그리고 얼마나 슬펐으면 술에만 힘에 빌려 살았을까...

 
처음엔 이해하지 못했던 당신마음...
이젠 충분히 이해합니다.

 
제가 떠나가는 날엔 슬픔도 함께 날려 보냈으면 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수빈이아빠..

 
못난 저는 먼저 떠나렵니다...
행복하게 사세요..

 

지금은 고인이 된
경기도 안양시 박달동에서 장순례님 사연을 담아 봤습니다.   2009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