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음식점 문이 슬며시 열리더니 8살쯤 되어 보이는 여자
아이가 어른의 손을 이끌고 느릿느릿 안으로 들어 왔다.

두 사람의 너절한 행색에 캐캐한 냄새가 풍겨 한 눈에

걸인임을 짐작 할 수 있었다.


주인아저씨는 느닷없이 그들을 향하여 소리쳤다.

"이봐요~! 아직 마수도 못했어요~!" 아이는 아무 말 없이

앞 못보는 아빠의 손을 이끌고 자리를 잡았다.


주인 아저씨는 그제야 그들이 음식을 먹으러 왔다는 것을

알았다. "저어 ..아저씨! 우리 순대 국 주세요~"


"~~ 알았다...!! 그런데, 이리 좀 와볼래?!" 주인아저씨는

손짓을 하며 아이를 불렀다. "미안하지만 지금은 음식을

팔 수가 없구나" "거긴, 예약손님이 앉을 자리라서 말이야."


그렇지 않아도 잔뜩, 주눅이든 아이는 주인아저씨 말에 금방

시무룩해졌다.. "아저씨 우리 빨리 먹고 나갈게요..."

"오늘이 우리 아빠 생일이에요" 아이는 눈에 젖어 눅눅해진

천원짜리 몇 장과  주먹의 동전을 꺼내 보였다..


"알았다...... 그럼.... 빨리 먹고 나가야 한다~"

잠시 후, 주인아저씨는 순대 국 두 그릇을 갖다 주었다.

그런 후....

계산대에 앉아서 물끄러미 그들의 모습을 바라 보았다.


"아빠! 내가 소금 넣어 줄게~" 아이는 그렇게 말하고는 소금 통

대신 자신의 국밥 그릇으로 숟가락을 가져갔다.


그리고 국밥 속에 들어있던 순대며 고기를 떠서 앞 못보는 아빠의

그릇에 가득 담아 주었다. "아빠 ~! 이제 됐어. 어서~ 먹어요..."

"아저씨가 우리, 빨리 먹고 나가야 한다니까 어서 밥 떠~!!


내가 김치 올려 줄게...." 수저를 들고 있는 아빠의 두 눈에는 눈물이

가득 고여 있었다.......그 광경을 지켜보던 주인 아저씨는 조금 전에

자기의 행동에 대한 뉘우침으로 부녀를 제대로 바라볼 수 가 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