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 사진이 너무 무서워서 못 올리고 이쁜 걸로 올린다.

 

대개 화생형인 여우요괴들은 백년이라는 영적인 나이부터 본격적인 조화를 부리기 시작한다.

백여우는 흰여우라는 뜻으로 불리지만 환상세계에서는 '백년을 묶은' 여우라는 뜻도 있다.

'미녀' 수준으로 둔갑할 있는 것도 전후부터이다.

미녀로 변신한 백여우는 인간의 남성과 육체적인 관계도, 심지어 결혼까지 있으나 완전한 인간은 아니다.

대개는 인간 남자의 간을 빼먹고 차버리는 경우가 많으나 아주 드물게는 사랑에도 빠져서 낭군을 위해 자기 '꼬리'까지 아낌없이 내어주는 열녀형도 있다.

여우요괴의 꼬리는 매우 강력한 주술적인 힘이 있다.

불여우는 능력이 보통의 여우요괴보다는 뛰어나지만 구미호에는 미치는 여우요괴 중간서열의 부류다.

영적인 나이는 5백년 내외다. 특기는 절세가인의 미녀로 둔갑하는 것으로 인간, 특히 남성을 홀리는 요괴처럼 알려져 있고 매우 정열적이며 때로는 세속적이기까지 하다.

원래 여우요괴는 백여우(白狐) 대부분인데 불여우의 부류는 인간에게 많은 배신을 당한 끝에 불처럼 빨간 털을 지니게 됐다고 한다.

인간이 되고자 하는 욕망보다는 인간을 해치고 지배하고자 하는 욕망도 강하다.

인간으로 둔갑했을 성적인 매력은 구미호보다 더욱 뛰어날 수도 있는데 이런 미모로 젊은 남자들을 홀려 어김없이 간을 뽑아 먹는다.

구미호는 꼬리 아홉 달리고 천년 묶은 여우요괴이다.

지상의 화생형이 아니라 원래부터 천계(天界) 요괴라는 설도 있다.

여우가 구미호가 되기 위해서는 천년을 살아야 된다는 얘기는 그만큼 도력을 많이 축적해야 다다를 있는 경지를 빗대서 붙은 말이다.

신통력을 지닌 여우의 꼬리는 온갖 조화를 부리는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러한 꼬리가 아홉이므로 능력이 서열 높은 신령의 것과 맞먹는다고 하겠고 구미호라면 천상계로 오르는 것이 가능하여 엄연히 신령의 반열에 오른다.

우리의 구미호는 인간세계에 머물러 인간이 되기를 소망한다.

여우가 얼마나 오래 도를 닦았는지에 따라 둔갑술을 부려 인간으로 변할 수도 있고 온갖 조화를 부릴 수도 있다.

용이 여의주를 가지고 있듯이 구미호는 입에 여우구슬을 지니고 있다.

구슬 안에 인간의 정기를 가득 채워야 그것으로 완전한 인간이 있다고 한다.

여우구슬은 구미호가 인간의 간을 빼먹는 다른 여우요괴와의 수준이 다름을 보여준다 하겠다.  

 

 - 출처 네이버 지식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