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바라명대사

*...왜...?!왜...왜 언니는...,도와주지 않았어?

*시간이 흘러가 버리는 걸 어떻게 막겠어?그걸 억지로 바꾸려고하면...대가를 치러야 돼!!!

*진실을 찾는 너는...,사람들을 게속 속이고 있지.뭐든지 있는 그대로 비춰주는 이 거울 조차도...진실된 모습을 비추진 않으니까.

*꿈을 꿨어...기분 나쁜 꿈...

*안돼.그만둬.지금 넌,무대에 서는 게,조명을 받는게 허락되지 않은 몸이라고...!그걸몰라?바보...

*하이바라가 아니라...쉐리.이게 내 암호명이야.어때?놀랬니?신이치?

*포기해.신이치.이 사건은 이제...게임오버야.

*신경쓰지 마.그런 로맨틱한 것하곤 거리가 머니까.

*바보.중요한 건 그 지식을 누구에게서 얻었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활용 하느냐야.넌 지금 내게 최고의 구조대원이야!도와줘서 고마워.

*그래 이게 최선책이야,여기서 살아난다 해도 조사 받을 때 그 사람하고 부딧치게 될꺼야.이대로 내가 사라져 버리면 모든게 조용해질꺼야.이미 알고 있엇잖아.조직을 빠져나올때 부터 내가 있을 곳은 아무데도 없다는 걸.난 바보야,언니는 바보야.

*이건 내 피가 아니야.이건 나를 그 자리에서 벗어나게 해주려고 그 애가 묻혀준 그 애의 피야.서로 주고 받은 셈이군,신이치.

*언젠가는 발견될지도 모른다는 공포에 떨면서 숨어있는 것만큼,괴로운 일은 없으니까.

키드명대사

*괴도는 언제나 원하는 것을 멋지게 훔쳐내는 창조적인 예술가지만...탐정은 그 뒤를 따라 꼬투리를 잡아내는 단순한 비평가에 불과해! 

*또 만나자구,꼬마탐정!세기말을 울리는 종소리가 울리기 전에 말이야...

*안녕,꼬마야?이런 데서 뭘 하는 거지?

*너...평범한 꼬마가 아니구나. 

*훌륭한 추리였어,꼬마 탐정!

핫토리 명대사 

*야!너 ,신이치 맞지?

*우리 눈을 피해 중요한 단서가!어딘가에 숨어있을 꺼야.

*일어서 형!!경찰 배지가 통곡한다!

*난 괜찮은데 뭐,그리고 같은 옷을 입으니까 어쩐지...오누이 같다,야!

*하쯔토리 헤이지!관서지방에선 꽤 잘 나가는 탐정이죠!

*기다리는 거야.네 입으로 직접 애기해 주기를!

*뭘 그런 거 신경쓰고 그래?찔리는 거 없으면 어깨 좍 펴라구!

*읏,움직이지 마,카즈하...움직이면 죽어.

*생명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소중한거예요.한계가 있기 때문에 열심히 사는 거고요.

*바보,그때는 젖 먹던 힘을 다했다고.이 여잔 절대로 죽게 하면 안 된다는 생각에 말야

*신이치...네가 그랬잖아...가능성이 없는 걸 제외하고 남은 게...설령 믿어지지 않는다해도,그게 진짜라고,그렇게 말했잖아.신이치...

- 출처 네이버 지식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