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지기를 위해서 찾아봤다. 의사가 처방해 준 약을 얼굴에 바르지만 오래가지는 못한다. 몇칠 지나면 또 생기고... 피부염에 좋은 한국음식을 검색했지만 미국음식들도 찾아봐야겠다. 피부과 의사들도 잘 모르고 고칠 수 없는 아토피 피부염 때문에 옆지기 스트레스 많이 받고 있는 중. 그래도 그리 심하지는 않아서 다행이다.

예방방법 

어떠한 피부 자극도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키는 요소가   있으므로 악화요인을  이해하여 아토피 피부염의 악화를 예방해야 한다.
1) 지나친 목욕과다한 비누 사용습도가 낮은 환경에서 악화될  있다.
2) 면제품이 아닌 속옷거친 화학섬유  등과 목욕  타올로 밀거나 손으로 긁는 자체가 병변을 유발 또는 악화시킬  있다.
3) 세탁  옷에 세제가 남지 않도록  헹구는 것이 좋으며 모직이나 나일론 등의 합성섬유로  의류는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
4) 가족 간이나 학교에서의 긴장 상태입시준비에 대한 긴장감  스트레스가 긁는 행위를 유발할  있다.
5) 피부 감염 특히 피부의 황색포도상구균(Staphylococcus aureus) 감염이 피부 병변을 악화시킬  있다.
6) 더운 실내 환경두꺼운 이불밀봉이 강한 의복기타 땀을 유발하는 상태와 고열 등이 아토피 피부염의 악화 요인이 된다.
7) 알레르겐(원인 알레르기 물질) 악화시킬  있다아토피 피부염의 알레르겐으로는 집먼지 진드기가 중요하고일부에서는 음식물이 원인이다대표적으로 우유계란견과해산물 등이 있고식품첨가물방부제 등도 이에 속한다추정되는 물질을 먹은  30분에서 수시간 이내에 피부에 가려움증 발진을 일으킬  있다.     

식단정보 

쌀밥, 미역국, 불고기, 쇠고기, 양파, 호박볶음, 도라지무침, 물김치,잡곡밥, 근대국, 두부조림, 감자볶음, 시금치나물, 알타리김치, 콩나물국, 가자미구이, 버섯볶음, 취나물, 포기김치, 귤, 인절미 

덧) 이곳에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지만 해 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