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밝혀두지만 그 쪽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써보는

사회지도층의 김주원의 편지를 받는 유일한 소외된 이웃이야

그러니 , 자부심을 가져도 좋아

바람이 나뭇가지를 못살게 흔드는 오후다

그쪽이 이 편지를 볼대도 바람에 나뭇가지가 흔들리는

이런 오후였으면 좋겠어

그래서 내가 봤던걸 그 쪽도 봤으면 좋겠어

내가 서있던 창가에 니가 서있고

내가 누웠던 침대에 니가눕고

내가 보던 책들을 니가 본다면

그렇게라도 함께할수 있다면 그정도라면

우리 함께있는걸로 치자

그 정도면 우리 다른 연인들 처럼 행복한거라고 치자

내 생에 가장 이기적인 선택이 되겠지만

사회 지도층의 선택이니까 존중해줘

언제나 멋졋던 길라임 ! 앞으로도 꼭 멋져야돼

니가 아주 많이보고 싶을꺼야

사랑해 사랑한다

'시크릿 가든주원 대사 中 

 

 그냥 작은일 하나로 사람이 싫어지고 미워지고 하잖아

그냥 조금만 솔직했으면 될것을, 아니면 조금만참았으면될것을

사람들은 다들 빙글빙글 돌려말하고 감추고 숨기고 하다가

이렇게 나중되서 후회를하는것같아

그래서 나 요즘 솔직해지려고 노력 많이해

 

 사람속에 묻혀살면서

사람이 목마른 팍팍한 세상에 누군가 나의 안부를 물어준다는게

얼마나 다행스럽고 가슴 떨리는 일인지

사람에게는 사람만이 유일한 희망이라는 걸

깨우치며 산다는건 또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너에게 안부를 묻는 건 그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너 또한 나에게 안부묻기를 어려워 하는건지

 

 그날 그사람이 그랬지

다른 생각에  빠져있는 당신을 물끄러미 바라볼 때

그때가 내가 외로운 때였지요 라고

나도 그래.

내가 뭔가를 물끄러미 응시하거나

손가락으로 한가지 동작을 계속하고 있을 때

그런 때가 내 마음이 외로운 때야

 

 사람은 잃어 버리고나서 비로소 그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고 하지만

진정한 의미로 깨닫는건 언제나 다시 서로 마주쳤을 때 였던것 같아

만약 지금 만나게 된다면 난 틀림없이 또 어리광 부리고 말겠지

그게 두려워서 이곳에서 움직일 수가 없어

 

 아직도 걸핏하면 눈물이 흐르고, 밤이 길게만 느껴질 때도 많았다.

고통도 여전했고, 어떨 때는 견딜 수 없을 만큼 마음이 아프기도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지난 일년과 다를 것이다.

그는 자신 앞에 놓인 앞날이 지난 과거처럼 고통스럽지 않을 거라고

믿었다. 고통이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나아질 것이고,

그 고통을 자신의 전부가 아닌 일부로 여길 수 있는 시간이 올 것

이다. 필요하다면 고통을 잠시 옆으로 밀쳐둘 수도 있을 것이다

 

 한번 부서지고 끊어졌던 관계라는거

어쩌면 돌이키기 쉬울 수도 있지만

그만큼 다시 부서지고 끊어지기 쉽다는 것.

얼핏보면 다시 원상복귀 된것처럼 처음 그대로의 상태처럼

보일지 몰라도 자세히보면 금이 가있고 상처가 있다.

그래서 한번 뒤틀린 사이, 다시 되돌리기 겁이 난다는거야

이미 관계의 약점을 너무 잘 알고 있을테니까

어쩌다 실수로 그 약점을 건들기라도 하면 또 다시

악순환의 반복일테니

 

 기다리는 것은 언제나 오지 않는다 기다리는 동안에는 절대

오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무언가를 기다리는데

그것이 왔다면, 거짓이다 무언인가가 제 때 오는 일은 없다.

그것은 언제나 너무 빨리 혹은 너무 늦게 온다

너무 빨리 오는 것들은 나는 알아보지 못했고

너무 늦게 왔을때 나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