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보다 더 아름다운 곳을 뽑는다면 바로 푸른 바다속이다. 살아있는 지구 채널에서 보여준 바다속의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이었다. 4시간 동안 본 것은 한 번도 보지 못한 신비한 희긴동물들!

털아귀. 투명오징어. 심해나무수염아귀. 귀신고기. 가스트로토무스. 도끼고기. 삼발이고기. 부채벌레. 하플래시드. 거미불가사리. 빨대벌레. 사자갈기머리 등등등등등등등등등.......................모두가 나에게는 생소한 이름들 뿐이었다. 무엇보다 이름이 재미있고 모양이 신비했다. 희긴동물들 중에 징그럽게 보이고, 귀엽게 보이고, 깜찍하게 보이고, 무섭게 보였다.

그리고 커다란 거북이. 다양한 빛깔을 가진 게와 가재와 새우. 그리고 이름을 알 수 없는 물고기들. 그림을 그려 놓은 것처럼 다양한 빛깔이 정말 아름다웠다. 오색이 넘는 빛깔을 가진 물고기들. 그리고 생전 보지 못한 신비하게 생긴 새우와 조개류........ 

이렇게 평화롭게 보인 바다속이지만 큰 물고기들은 작은 물고기를 잡아 먹고 큰 물고기들은 고래들이 잡아 먹는다. 먹고 먹히는 전쟁들이 하루도 쉬지 않고 지속되는 바다속! 그리고 밤에는 더욱 더 지옥이다. 왜냐 상어들의 사냥이 시작된 것이다. 특히 상어들은 밤에만 물고기 낚시를 한단다. 그래서 물고기들은 바위 밑으로 숨어 다니지만 소용이 없다. 조금만 움직여도 상어들이 눈치를 챘단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도 지상에 사는 네발 달린 동물들과 똑같다. 서로 먹고 먹히는 전쟁이 한눈에 보였는데 갓 태어난 아기들이 먹히는 장면이 더 심했다. 알에서 나오는 순간에 그것도 한 순간에 누구의 입속으로 들어 간 버린 아기 물고기들.......

그리고 보았다. 아주 아름답게 식물이 있는데 이건 이름이 생각이 안 난다. 꼭 살아있는 나무를 보는 것 같았다. 색깔은 순백색이고 하나씩 뻗어 가는 줄기! 꼭 안개꽃처럼 생긴 나무라고 할까? 하지만 안개꽃보다 더욱 순백색이고 더욱 아름다웠다. 살아있는 꽃나무!

바다속에 용궁이 있을까. 그리고 인어공주도 살고 있을까. 가끔씩 히스토리(역사)채널에서 교인 (鮫人)본 사람이 있다고 들었지만 확실한 증거가 없다. 그저 입으로 입으로만 전해지는 전설! 나의 생각이지만 어딘가에 교인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용궁도. 그저 시끄러운 세상이나 말 많은 사람들 속에 나타나지 않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상상 밖으로 굉장히 아름다운 바다속! 정말 바다속에서 숨만 쉴 수 있다면 난 바다속에서 살았을 것이다. 정말 정착하고픈 바다속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속이 있다는 걸 살아있는 지구에서 보여주지 않았다면 난 평생 몰랐을 것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노이에자이트 2008-12-05 17: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래중에서 이빨이 없는 수염고래는 물고기를 먹지 않고 플랑크톤 류를 먹는다네요.요즘 한국에는 돌고래 과의 상괭이가 그물에 걸리는데 보호동물이라 일부러 사냥하면 안되지만 아무래도 일부러 잡는 것 같다고 하네요.돈이 꽤 되거든요.

후애(厚愛) 2008-12-06 10:15   좋아요 0 | URL
이빨이 없는 고래도 있었군요. 아주 예전에 저는 고래가 물만 먹고 사는 줄 알았어요.~ㅎㅎㅎ 한국도 돈 때문에 고래 사냥을 하는군요.
매주 금요일날 하는 방송인데요. 일본 어선들이 몰래 고래 사냥을 하다가 들켰습니다. 그런데 들켰는데도 불법으로 계속 고래 사냥을 하는 겁니다.경찰 비슷한 일을 하는 외국인들인데 고래를 보호하기 위해서 불법을 저지르는 일본 어선들을 뒤쫓는 숨막히는 장면들을 보여주는데 정말 굉장했답니다. 그런데 일본인들이 안 잡히려고 저항을 하는데 정말 무섭더군요. 배를 멈추라고 방송을 하는데도 멈추지 않고 도망가다가 안 되면 일본인들이 뭘 던지는데 그게 폭탄인지는 몰라도 펑 하고 터지면서 연기와 불이 나고 총소리도 나는데 이건 완전 바다 위에서 전쟁을 하는거나 마찬가지였답니다. 정말 돈 때문에 사람들이 악마로 변하는 것 같아서 서글프네요.ㅠ.ㅠ

노이에자이트 2008-12-06 15: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울산은 예전 포경산업이 꽤 번창했잖아요.거기선 포경업 재개를 위해 일본의 업자들과 손을 잡으려고 했어요.지금도 그러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여하튼 고래고기 수요가 꽤 있는 편이에요.포경이 금지되어 고래들이 우리나라에도 꽤 늘었지만 밀렵은 하는 것 같더라구요.그냥 그물에 어쩌다 잡히는 게 아닌 거 같아요.

후애(厚愛) 2008-12-07 10:14   좋아요 0 | URL
제 생각에도 고래가 그물에 어쩌다 잡히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밀렵하는 사람들은 어선으로 가장을 해서 고래들을 잡는다고 예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다고 들었어요. 물론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요. 하지만 제가 본 티비에서는 일본인들이 어선으로 가장을 해서 고래를 잡다가 발각되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