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라기 - 중
진산.민해연 지음 / 캐럿북스(시공사)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가스라기'...

이름이 참 이상해서 구입을 했는데요.

읽어보니 대만족입니다.

너무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얼마나 재미가 있던지...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가 않더군요.

근데 너무 어려운 말들이 많아서 이해를 하는데 좀 힘이 들었답니다.

그래도 소장하고픈 책이라서 두고두고 읽을테니 이해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 같네요.(계속 읽다 보면...)

근데 안타까운 점이 끝마무리가 너무 아쉽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서 가스라기와 가스라기의 하늘님(천군)이 결혼을 해서 아들 딸 낳고

행복하게 영원히 잘 살았다는 이야기라든가...

근데...'끝'이 너무 아쉬워서 별의별 생각이 다 드네요.

끝에 가스라기와 천군이 만나는 장면에서 끝마무리가 되었는데....

그 후의 이야기가 없어서 서운하고 궁금하기도 하고요.

하여튼 여기에 나오는 여주 가스라기가 참 귀엽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는 짓도 귀엽고...말 하는 것도 귀엽구....

그리고 '화안금정수'도 빠질 수가 없네요.

말하는 것은 항상 괴팍해도 순진하기도 하고...

의리가 있다고 봐야 하나....

하여튼 귀염성이 있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모든 조연들이 멋지고요.

물론 천군도 마찬가지....

그래서 가스라기가 반했나 봐요....-_-;;

하여튼 즐겁게...재미나게 잘 읽었습니다.

진산(민해연)님이 삼라를 배경으로 한 다른 이야기를 구상중이라고 하던데...

혹시 가스라기와 연관이 있는지....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가 되네요.

물론 다른 이야기라도 상관이 없지만...

그래도 천군의 관한 이야기도 더 알고 싶고요...

가스라기와 천군의 둘 사이도 더 알고 싶네요.

작가님 감사하고요.

정말로 재미나게 잘 읽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 2008-06-18 14: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외전이 있습니다. 아주 짧게 있는데요.. 인간 세상에서 삽니다.

후애(厚愛) 2008-06-19 06:26   좋아요 0 | URL
가스라기의 외전 말인가요?
만약에 맞다면...엉엉엉엉엉~~~~
제가 미국에 있는지라 구입을 못하는데...
알라딘us에서만 구입이 가능하거든요.
좋은 기회인데...
그래도 이렇게 좋은 정보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