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 기출문제 총정리 5-1 세트 - 전5권 (8절) - 2013년 올인 기출 총정리 2013년-1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 올인 기출문제 총정리  서평단이 되어 받아 보았습니다.

 

올인문제집 구성은

1.국수사과 기출문제 총정리 4권 +

2.시험대비 총정리 + 개념체크북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올인 기출문제 총정리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학교 시험지 사이즈 문제집 이라는것..

 학교시험에 대해 먼저  적응(ㅎ)하며 대비할수 있어 좋을듯...

 

기초문제부터 실력 심화 문제까지 골고루 풀어볼수 있어서

엄마 입장에선 단계별로 문제집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줄듯...

 

저는 요런 문제집 좋은데 저희 아들녀석은 자꾸 기본 문제만 풀려구 해요..

 실력,심화 이러니깐 그페이지 풀때는 부담스러워 하더라구요..

천재교육에서 생각있으셔서 구분해서 만들어주신거겠지만

저희 아이는 있는듯 없는듯 실력,심화문제가 사이사이 끼여 있는게 좋을듯..ㅎㅎ.

 

사회 실력문제 풀어봤는데 엄마인 제 성에는 안찼지만

잘했다고 칭찬세례를 퍼부었더니 좋아하긴 하더라구요..

 

실력,심화 문제집이 싫었던게 아니고

엄마의 잔소리가 싫었던건 아닌쥐..ㅋㅋ

 

 

 



 

 

2.올인 중간,기말 시험대비 총정리.+ 개념체크북

 

시험대비 총정리 한권에 국수사과 모두 들어 있어요.

과목별 범위별 시험대비 하기에 정말 좋아요..

 





 

 

 

올인기출문제 중간,기말고사 문제집으로 좋은이유..

시험대비 계획표가 있다는것..

모든문제집마다 맨앞에 계획표가 있지만 절대 이행되지 않는다는점...ㅠㅠ

시험한달전부터  아이와의 사투를 벌이게 되지만

이게 참말로 어려운 일이잖아요

 

근데 올인기출문제집은 시험대비로 이 계획표만 따라 공부한다면 좋을것 같아서

확 땡기더라구요...

왠지 꼭 지킬수 있을것 같은 그런 신념이 생긴다는것..ㅋㅋ

평소 풀기보다는 시험대비로 찾게되는 문제집이라서 그런가...ㅎㅎㅎ

 

...

 

시험3주전만이라도 올인기출문제로 시험대비 튼튼히 할수 있을것 같아요.

특히 저같이 심지가 약하신 엄마들에겐 요런 계획표 짱이지요..ㅎ

 

저희 아이 학교는 기말고사만 보는데요..기말고사시 6주로 대비하라는 친절한 설명까지..

중간고사를 안봐서 지금은 좋은데 기말에 범위가 넓어지니 진짜 걱정많이 되거든요..

올인으로 기말 6주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보려구요..^

 

 


 

 

 

요즘은 아이들이 만화를 하도 좋아하니깐 문제집 마다 만화가 빠지질 않네요..

시험대비에 왠 만화야 첫페이지 부터...하고 빈정상했었는데

어떻케 하면 잘 할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만화더라구요..

저희 아이 읽어보구는 엄마가 맨날 하는 말이네...일케 말하더라구요..

 

근데..엄마가 말할땐 건성건성 듣더니

요래요래 만화로 읽어보고는 가슴에 콕콕 와 닿나봐요.

 

엄마의 열마디 말보다 문제집에서 한페이지의 말이

맘에 더 쏙쏙 들어왔나봅니다...^^ㅎㅎ

 

 

국수사과 중간,기말 고사 범위에 맞게 기초문제 부터 실력평가 까지

꼼꼼하게 풀어보며 시험대비 할수 있는

올인 기출문제집

 

서평단 되어 만나본 문제집이라 더욱 애착이 가네요

저희 아들 기말고사 볼때 6주전부터 미리미리 차근차근 풀어나가며

기말대비 하렵니다..

 

 

 


 

 

지금은 기중 우등생 해법수학 풀고 있어요..

 

진도에 맞춰 잘 풀어가고 있었지만

단원평가니 수행평가니 자꾸 이런걸 보니 

맘이 영 불편했던 찬라였답니다..

 

다행히 올인기출문제 만나

우등생 풀고 간간히 올인기출문제 풀면서 단원평가도 대비할수 있어

맘이 든든하답니다..

 






얼마전 시키지도 않았는데

시험대비 총정리  문제를 열씸히 풀어보는 아들냄

이뻐서 찰칵~~~

 

중간고사의 압박이 없어선지,

괜히 칭찬한번 받고싶어선지,

이미 배운 앞부분이이어선지,

편하게 풀어주어서 저도 기분좋았답니다.

 

과목별 기출문제 실력평가도 좀 풀어주면 좋으련만,,,ㅋㅋㅋ

고건 나중에 기말앞두고 풀기로 꼭꼭 약속했어요..

 


 

 

쫘식~~

 풀어놓코서는  다 맞았다고 꼭 사진 찍어달래네요..ㅋㅋㅋ

 

잘했다 잘했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

칭찬 많이 해줄테니

 올인기출문제집도 잘 풀어서 기말고사때 아자아자 하자꾸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완자 초등 사회 4-2 - 2012 완자 초등 2012년-2 22
비유와상징 엮음 / 비상교육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아이가 가장 재미있다고 말하는 사회

하지만 가장 안좋은 성적을 받아오는것이 사회랍니다...ㅠ

 

좋아하는과목이 사회라고 말하는데 성적이 안나오니 점점 의기소침 해지네요..

그래서 2학기때는 완자로 차근차근 계획성 있게 사회공부 하자했더니

기꺼이 동의를 표하는 아이입니다..

 

 

 



 

왜 4학년 부터 완자로 공부해야 할까요?

 

4학년부터 공부의 양이 많아지고

갑자기 어려워지고

공부습관을 바로 잡아주어야 할 중요한 시기인것 같고

모두모두 끄덕끄덕 하게 글들입니다..

 



 

스스로 계획표 작성해서 한다는게 참말로 잘 안되는 일인데요

완자 사회에 계획표가 있어서 좋네요..

 세세한 계획표 대로만 잘 실천하길 바래봅니다..

 

 



 

아직도 스티커를 붙이면 먼가 해냈다는 뿌듯함을 좋아하는 아이이기에

완성 스티커도 아주 유용할것 같아요..

 

 



 

맘테스트 쿠폰도 있네요.

저도 요런검사 해보고 싶었는데

유효기간도 넉넉하고 꼭한번 해봐야겠어요..

 




 

 

꼼꼼하게 사회공부 시켜보리라 맘먹은 2학기

예습,진도,복습,평가피드백까지

정말 한꼼꼼 하는 완자사회라서 맘에 들어요.

 






예습! 4학년 1학기 사회과목 접해본후
예습이란것이 조금은 필요하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무엇을 배울지 조금이라도 알게 해준후의 수업태도와 효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생각은 이러하지만 어떤식으로 해줘야 할지 고민많았는데요

완자 예습부분보고 걱정 덜었답니다.

 

간단명료한 사진으로 무엇을배울지 한번 생각해볼수 있더라구요..

 

 



 

그 다음 진도부분

머릿속으로 꼭 정리해야 할 것들,외우야 할것들

어려운 어휘 설명등

개념을 이해할수 있는 기본다지기 문제풀이까지 할수 있어요..

 



 

그리고 복습하기

유형익기기와 실력쌓기로 나뉘어지고요.

본격적인 문제풀이 부분이지요..

 

 

 

 

 실력쌓기 부분에서는

문제마다 요 표정마크가 있는데요..

 

웃는얼굴은 알고푼 문제

애매모호해 하는 중간표정은 헷갈리는문제

우울한 표정은 모르는 문제 라네요.

문제풀고 나서 표시해 보고 이해도 체크해보는것도 참 좋은것 같아요.

 

 

 

 

마지막 단계인 평가,피드백부분입니다.

 

단원평가와 여러유형의 문제들은 접해보고

아이실력을 진단해 볼수 있네요..

 

엄마? 피드백이 머야? ㅎㅎ아이가 물어보았어요..

응~~사회공부 더 잘하게 해주는것...ㅎㅎ

이렇케 말해주었는데요

피드백 부분 펼쳐 보더니

저희 아이는 게임같다며 호기심 가득이더라구요..

 

단원평가까지 끝나면 다시 앞부분 넘겨 보기 힘든데요

피드백 부분으로 다시한번 복습하는 기분이 들어서

저도 참 맘에 드는 부분이랍니다..

 

 

 



 

먹으면서도 발가락으로 고정하고 보고 있는것은

예습부분이예요..

역시 만화로되어 있어 재미있거든요...

 

먹으면서 예습부분 만화 쭈욱~~훓어보고 있기에

사진찍었더니 요건 절대 올리면 안된다고 했는데...ㅠㅠㅠ^^

지못미....^^^





 

 

사회는 아직까지 재미있다고 느껴져서 그런지

시키지 않아도 이야기책 읽듯 조금씩 보고 있답니다.

 

본격적인 문제풀이는 개학과 동시에 차근히 해나가려구요..

덥기도 덥고 짧아진 방학에 붕붕떠 있는 맘으론 ㅠㅠㅠㅠ

 

4학년 2학기 사회는 완자와 함께 든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청소년 사전 - 부모와 아이는 서로 다른 언어를 쓴다
조재연 지음 / 마음의숲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당신도 미치지 않고 대화할수 있다!란 말이 확~~들어오는

 

"청소년 사전"

 

중,고등학생들 키우는 선배맘님들의 말 들어보면

요즘말로 헐~~~~이란 말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초4아들을 키우는 맘입장에서 불안하고 초조한맘 이루말할수 없어요..

 

 

 

저희 아이에게도 곧 다가올 청소년시기

그들의 생각을 알고 싶고 이해하고 싶은맘 가득입니다.

 

아이들의 맘을 이해하고 부모로서의 마음 가짐을 다시한번 챙겨보게 한

청소년 사전 입니다...

 

 

 



 

내 가족이 가장 외계인 같다는  사람들을 위한 마음 이해서"청소년 사전"

 

저도 청소년 시기를 겪어온 어른이지만 가족이... 왜? 란 의문이 잠시 생겼었지만

책을 읽은후엔 가슴속 깊이 이해할수 있었어요.

 


 

 

청소년 사전의 저자인 조재연 신부

조재연 이란 성함보다는 고길동 신부로 더 익숙한것 같아요..

 

그간 많은 청소년과  부보님들의 상담내용을 정리해서 펴낸 책이

청소년 사전이라 합니다...

사연을 보낸이들에게 피해가지 않은 한도내에서 실제적인 사례를 실었기에

더욱더 놀랍고 많은 생각이 들었던  청소년사전입니다..

 

 

 


 

 1장부터 4장까지 쭈욱 엉덩이 한번 안떼고 읽었답니다..

 

설마 아이들이 이랬을까! ~~

아이들이 이런생각을 하고 있었구나~~

이런일이 생기면 이렇케 하면 안돼겠구나~~

 

내가 이 아이라면~~

내가 이런부모였다면~~~

 

생각의 꼬리를 물게 되었고

자신에게 자꾸 되묻게 되었답니다..

 

 이제 11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 맘이었기에 책속 이야기들이 너무 생소하기도 하였습니다...~~

 



 

청소년 사전

조급증...청소년 사전에선 자녀가 못미덥다는 증거

편...견디고 이겨낼 수 있는 힘의 근원

등등

 

 청소년 사전풀이에서 함축된 그들의 맘이 느껴졌습니다...

 

 

 

 

 

 

편이란 주제의 이야기 부분 올려볼께요..

부모인 제가 생각하는 편과 아이들이 생각하는 편과는 정말 다르네요..

 

편이 되어 견디고 이겨낼수 있는 힘을 줄수 있는 부모가 되어야 겠단 생각을 했답니다.

그리고 책 속 아이는 참 다행이다 싶어요.

고길동 신부님과  같은 편이 되어 이겨낼수 있었던 게죠..!

 

뒤돌아 보니 저도 맘 열곳 없어  답답한 적 있었던것 같은데

고길동 신부님처럼 누구의 편이 되주실수 있는 분이 계속 계셨으면 좋켔네요..

 

그게 부모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거구요..

 

살아오면서 보면 경험만큼 귀중한것 없는것 같더라구요..

청소년 사전 읽은후

전 우리아이 곧 찾아올 사춘기를 미리 경험했다 생각하려구요.

책속 엄마들의 고충또한 미리 경험했다 생각하고요

 

청소년 사전 읽고

저희아이에게  곧 닥칠 청소년 시기

지혜롭게

제 사랑을 느낄수 있게

맘을 나눌수 있는 대화로 잘 보낼수 있을거란 기대가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벤10 탐험영웅 1
김강민 글, 신영미 그림 / 중앙M&B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벤 10 탐험영웅 영국을 지켜라.

학습만화 너나 할것 없이 아이들이 참 좋아하지요?

저희 아들도 거의 환장수준입니다.ㅎ

 

 


 

 

벤10 탐험영웅 영국을 지켜라 에서는

흥미진진 이야기로 영국에 대해서 알수 있어요..

글로벌한 시대에 여러나라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저희아이  악당이야기에 완전 홀릭해서 잘 읽었답니다.

전 읽으면서 도버라는 도시에 가보고 싶더라구요

도버는 영국땅에서 유럽과 가장 가까운 도시라고 하구요

아주 오래전부터 영국과 대륙을 연결하는 항구 마을로 유명해 영국의 현관 이라고 불린답니다

바다 밑에 프랑스까지 이어진 해저 터널이 있다고 하는군요

이 터널이 유로터널..

이터널을 지나는 고속열차를 꼭 한번 타보고 싶네요..

 

벤10탐험영웅 영국을 지켜라~

만화라고 절대 등한시 하면 안될것 같아요

영국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과 깊은 내용까지 담고 있는 벤10 탐험영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EBS 한반도의 인류 1 - 한반도에는 누가 처음 살았을까? EBS 한반도의 인류 1
EBS 한반도의 인류 제작팀 글.사진, 원유일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에서 방영했던  한반도의 인류가 그림책으로 나왔네요...

방송보면서 그럴듯 하게 잘 만들어졌고 아이와 함께보면 참 좋겠단 생각 했었는데

그림책으로 나와주니 더 반갑네요..

 


 

한반도의 인류

한반도에는 누가 처음 살았을까?

 

티비에서 방영된 그대로가 사진으로 실려있어요..

저희아이는 어떻게 이렇케 책을 만들수 있냐면서 넘 신기해 하더라구요...

저는 방송을 본터라 방송의 장면장면이 떠올랐었구요...



 

30만년전 한반도에 처음으로 들어와 살게된 호모 에렉투스라는  원시 인류

그들의 무리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달려라는 여인과

가장 용맹한 도먹 그리고 노푸와 아라 가 살고 있었습니다.

이들은 숲속 열매와 뿌리를 구해 먹으며 살아가고 있었으며

맹수들이 사냥해 먹다남은 고기들을 나누어 먹었답니다.

어느날 천둥번개로 부터 불을 얻게 되고 생활의 변화가 차즘 생기기 시작했어요.

 



무섭기만 했던 불기둥에게서 온기를 느끼게 되었고

두렵기만 했던 깜깜한 밤을 환히 밝혀주는 불씨를 꺼트리지 않고

잘 지키기는것이 중요한 일이 되었지요..



호모에렉투스 무리에서 제일 가는 도먹은

돌을깨서 날카롭게 만든 조각으로 뼈여 붙어 있는 고기를 발라 먹기

좋다는것을 깨닫고  더 날카로운 돌을 만들기 위해 무수히 많은

돌을 깨드렸어요..

그것이 뗀석기 라는 석기였답니다.

뗀석기는 구석기 시대의 가장 중요한 도구였어요.

 

그리고 5만년전 마지막 혹독한 빙하기를 견뎌내지 못하고

호모 에렉투스는 추위와 배고픔으로 하나 둘씩 사라져 갔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인류 호모 사피엔스가 나타났답니다.

호모 에렉투스와는 다르게 손에 창을 들고 잘 만들어진 가죽옷을 입었고

눈두덩이가 튀어나오지 않았고 광대뼈도 높게 솟지도 않았어요.

 

 


호모에렉투스

툭 튀어나온 눈두덩이와 돌출된 광대뼈는 우리와 닮은 데가 별로 없습니다.

호모에렉투스는 한손엔 불을 다른 한손에 석기를 들고 고향 아프리카를 벗어나 전 세계로 퍼졋고

한반도까지 오게 된 것이랍니다...

 

호모사피엔스

오늘날 인류의 조상

호모에렉투스와 호모사피엔스는 개와 고양이가 다른 동물인 것처럼

유전적으로 전혀 다른 특성을 가진 다른 종류의 인류라고 합니다..

전 호모에렉투스에서 진화되어 호모사피엔스가 된줄 알고 있었다는..ㅠ

가죽 옷을 입고 창을 든 모습이 영락없는 원시인 이지만

얼굴 생김새나 뇌 용량 모두 지금 우리와 차이가 없다합니다.




 

전곡리 유적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규모의 구석기 유적이랍니다.

6천여점의 석기가 발굴되었다 하구요..그중에서도 단연 주먹도끼는 세계 고고학 역사에서도

아주 중요한 발견이라고 하네요..

 

 

 

전곡리 하니 작년 구석기축제 다녀왔던 전곡선사박물관이 생각을 해내더라구요..

시간여권이란걸 만들어 보면서 체험하는거였던것 같은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사진 찍을 틈도 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따뜻해지면 한반도의 인류 책 들고 다시한번 조용히 가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