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무라타 히로코 글, 테즈카 아케미 그림, 강인 옮김, 츠지하라 야스오 감수 / 사계절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부터등 저학년용 그림책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입니다.

 

 

 

 

그림책 겉표지가 세계지도랍니다.

 겉표지 벗겨내어 벽에 붙여놓코 아이들과 나라 찾기 게임 즐겨도 좋을것 같아요

 

 

 

 

 

글 보다는 그림에 집중하는 아이들이 보기에 딱 좋은 그림책 이예요..

 

인종별,나라별 각기 다른 주거문화,인사법,음식,등등 재미있네요..

 

아이들 책이지만 저도 몰랐던 내용들이 있더라구요..~ㅎ

 

 

 

 

 

 

 

 

 

이책을 읽어보며 쌩뚱맞지만 어느 흑인분의 말이 생각났어요..

몇십년 전에 한국에 방문했을때 흑인이라는 이유로 한국사람들은 나를 무시했다.

오랜시간이 흐른 지금도 흑인이라는 이유로 나를 무시한다..

경제적 발전은 했지만 이런문제에선 한국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아이들 어릴적 부터 세상엔 이런색깔 사람도 저런색의 사람도 있으며

그들의 문화또한 우리와 많이 다르지만

서로 다르다고 배척하지 않는 그런 자연스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 과하게 생각했는지 모르겠지만

그림책 보는 연령부터 이런책 보면서 자연스레  받아들이고 알아가야 하지않을까 싶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25 1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