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 OCMP로 백만고객 만드는 방법
안희곤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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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는 이제 너무나도 익숙한 단어가 되어 버린지 오래입니다. 재작년 다보스포럼 2016을 통해 우리는 전 산업군에 걸쳐 혁신적인 ICT기술이 주도하는 급격한 변화를 예상했고, 이제 그 결과물들을 하나씩 경험하고 있지요. 인간의 인지능력을 뛰어넘는 인공지능의 발전, 혁신적인 로봇기술, 자율주행차, 드론, CPS(Cyber Physical System)를 통한 제조기반의 급속한 변화. 기존 물건만을 팔던 기업이 이제는 물건대신 서비스를 파는 "사물의 서비스화"를 통해 막대한 부를 축적하고, 공장 설비나 제조기반이 없더라도 물건을 팔거나 택시 한대없이도 택시사업을 하는 등 기존에는 상상도 할 수 없던 모습으로 비즈니스의 형태가 급속히 변화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지난 20여년간을 지나며 "디지털 혁명 혹은 인터넷 혁명"을 통해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고, 사람과 물건이 서로 연결되는 그리고 마침내 세상 모든 만물이 서로 연결(IoT)되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4차 산업혁명의 서막을 목도하고 있습니다. 개인이나 기업의 마케팅이라는 측면에서도 분명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새로운 형태의 운영과 관리기법이 요구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 하겠습니다.

본서 <4차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 OCMP로 백만고객을 만드는 방법>에서는 기존 온라인 마케팅, SNS 마케팅의 단순 채널의 활용 방법에서 한 단계 진화된 새로운 패턴에 대한 실전 기법과 성공사례를 OCMP라는 개념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OCMP(One Content Multi Platform)란 "온라인 공간에서 하나의 콘텐츠를 제작 후, 각 온라인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카페 등의 SNS 채널)의 특성에 맞게끔 최적화된 형태로 변형시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이 방식은 SNS상에서 기하급수적인 확산이 가능하여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나 슈퍼블로거(Super Blogger)이 많이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SNS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의 같은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1. OCMP로 생존 전략을 구축하라 : OCMP의 개념, 중요성, 핵심키워드 선정, 킬러콘텐츠 제작하는 법(카드뉴스, 동영상 등)

2. 매출을 폭발시키는 랜딩페이지 실전 운영전략 :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 1장 짜리 랜딩 페이지 제작법

3. OCMP 채널별 실전 운영전락 1 : 바이럴 영역 (블로그, 카페, 지식인)

4. OCMP 채널별 실전 운영전락 2 : SNS 영역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플러스 친구, 트위터, 빙글, 핀터레스트 등)

5. AI 자동판매시스템을 통한 킬러 콘텐츠 확산기법 (페이스북 광고, 애드워즈, 다음클릭스(DDN))

6. 고급테크닉 : 업종별 실제 활용예시(오프라인매장, 온라인/홈페이지기반, 인적자원(사람)기반의 부동산, 보험, 중고차 사업 등)

개인적으로 1장의 카드뉴스나 동영상 같은 킬러콘텐츠를 제작하는 법은 예시가 잘 나와있어 쉽고 빠르게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5장의 AI 자동 판매시스템을 통한 페이스북 광고나 구글 GDN 광고 기법의 경우, 하루 1만원정도 비용으로 엄청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유명한 SNS가 총망라되어 있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채널이외에 새로운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광고효과를 배가시키고자 하시는 분들께서 보시면 분명히 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새로운 시대,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일독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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