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마스터
김나디아 지음 / 북랩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우리들은 오랜 기간 영어공부 특히 문법에 얽매인 영어공부에 길들여진 나머지 읽고 뜻을 푸는데는 어느정도 불편이 없으나 같은 내용을 듣고 말하는 데는 도통 귀가 트이지 않고, 입이 열리지 "나는 역시 안돼"를 외치며 스스로 얼마나 많은 포기를 해왔는지...

 

영어 회화를 위한 공부법에는 여러 가지 길이 있겠지만 본서<미드 마스터>에서는 미국 유명 드라마의 지문을 통해 일상생활에 일어날 수 있는 12가지 상황(Keyword)에 맞는 각종 구어체 표현들(속어 부터 비즈니스 표현까지)을 확인하고, 원어민 음성 녹음을 통해 자연스럽게 정확한 발음을 모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 후 실제 미드를 보면서 그 표현의 전후 맥락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신의 언어로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줍니다.

 

사실 미드를 통한 영어공부는 컨텐츠의 난이도도 높고, 절대적인 인풋량 자체가 무척 적기에 왕초보나 초보들 보다는 중수에게 더 적합한 컨텐츠라고들 말합니다만, 결국 언어는 모방입니다. 영어를 모방하려면 표현의 전후 맥락을 올바로 이해한 후 해당 소리를 들을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서의 녹음방식과 성우들의 목소리, 속도, 억양등은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저자가 밝히듯 미드로 공부하면 사실 재미가 있고(전후 맥락을 이해하므로 대사가 기억에 오래 남음), 생생한 현지영어 뿐아니라 속도, 발음, 억양 등 어감을 익힐 수 있으며, 미국문화 또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 유명 드라마를 통해 생동감 있는 영어회화를 익히고자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