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 - 실전! 비즈니스 파워포인트 완전 정복, 최신개정판 ㅣ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김기만.배준오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직장인이든 학생이든 많은 분들이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문서 작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텍스트 문서만으로도 충분했지만, 지금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각적 도구를 통해 보기 좋은 디자인까지 더한 문서라야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용과 디자인 즉,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와 이를 시각적인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설득력있게 전달하는 '디자인' 간에는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메시지에 힘을 실을 수 있게 관련 이미지나 최적의 도식을 통해 디자인하고 레이아웃이나 색상 등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전체 문서의 분위기와 느낌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는 사실, 파워포인트를 실무에서 사용하고 계신 초,중급 수준의 사용자에게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실무에서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메뉴나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구현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최근 트렌드에 기반한 SNS 카드뉴스나 배너, 명함, 전단지 제작 그리고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그래픽 툴로서의 파워포인트의 기능이 그러한 경우입니다.
대략 본서의 특징을 4가지 정도로 추려봅니다.
1. 업무에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 팁을 삽입하여 업무시간을 단축
2. 이미지 활용, 디자인,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메시지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전달
3. 슬라이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여 향상된 슬라이드 제작
4. 전문 그래픽 툴 없이도 파워포인트 만으로 카드 뉴스와 섬네일, 동영상 콘텐츠 제작
특히 본서를 통해 동영상을 삽입하는 다양한 방법과 동영상 파일을 문서로 혹은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하고, 동영상에 자막을 넣는 방법등은 좀 더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실무팁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파워포인트로 SNS 콘텐츠 만들기를 통해 포토샵과 같은 전문 그래픽 툴이 없이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네이브 블로그 등에 카드 뉴스나 섬네일, 커버 이미지 등의 전문 콘텐츠를 제작 및 유포할 수 있는 방법을 따라하기 식으로 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본서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거의 모든 버전의 파워포인트 버전에 사용가능하다는 것입니다. Office 365, 2010, 2013, 2016 그리고 2019에 이르기 까지 모든 버전에 적용이 가능하니 파워포인트의 버전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이미지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파워포인트로 좀 더 세련되고,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