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 나의 영어 성적 상위 1% 만들기 - 고품질 유튜브 저자 직강 무료 제공
이정우 지음 / 성림원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중학 1년의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 특히 영어라고 하는 과목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는 요즘입니다. 특히 기존 영어교육의 폐혜라고 하는 영문법에 대한 과도한 쏠림 현상에 대한 반성으로 "듣기(Listening), 작문(Writing) 그리고 회화능력(Conversation)" 으로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는 어쩌면 시대요구에 부합하는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 언어의 기본 뼈대가 되는 문법이 뒷받침 되지 않는 언어 습득은 기존 레벨에서 한 단계 더 올라서기 위한 필요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 대부분의 영어학원의 마케팅의 흐름은 문법이라는 무게중심에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회화 등의 능력으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로 보입니다.
그 결과 자칫 언어를 구성하는 뼈대가 되는 문법에 대한 오해로 인해 자칫 등한시하는 부정적인 측면이 대세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섭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영문법 마스터> 서두에서 바로 이점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공부해도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 꾸준함의 부재는 곧, 잘못된 기존의 공부 방법에서 찾고 있는 듯합니다.
꾸준하게 노력한 후에 비로소 느끼게 되는 성취감 ! 이는 다년간의 영어교사로서의 경험과 EBS 중학 영어교사로서의 자신감에서 비롯된 올바른 영어 학습방법에 대한 저자만의 노하우가 오롯이 본서에 녹아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실 중학생인 아들녀석의 영문법 정리를 위해 함께 본서를 보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놀란 점은 2015년 개정교육과정에 의해 새롭게 출시된 영어교과서가 13종이나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어쩌면 서로 다른 영어교과서로 공부하고 있는 중학생들의 다양한 영어 미디어가 오히려 영어교육에 혼란을 주지 않을까 하는 우려였습니다.
본서의 장점은 문법의 내용과 순서가 서로 다른 13종의 모든 중학 영어교과서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주요 문법을 한 권에 정리하면서, 어떤 문법이 어느 교과서, 몇 단원에서 나오는지 도표로 정리하여 목차로 실어 놓았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학년별 문법연계표를 통해 모든 중학교에서 다루는 교과서를 모두 아울러 학습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학교에 따라 다양한 영어 교과과정에 구애 받지 않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학습을 할 수 있다는 뜻이겠죠?
실제 아들녀석에게 확인해 보니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영어문법을 정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기에 충분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내용적인 측면에서 문장의 기초가 되는 Be 동사로 부터 일반동사에서 시작하여 마지막 강조, 도치, 일치, 화법을 포함한 특수구문까지 전체 영문법을 치우침없이 다루고 있습니다.
영문법에 대한 정리가 필요한 중학생, 혹은 선행학습을 준비하는 초등 고학생들에게는 꽤 괜찮은 선택이되리라 조심스럽게 추천해 봅니다. 특히 유투버에서 저자의 직강과 함께 공부를 할 수 있는 점 또한 큰 Merit 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아들녀석의 영문법 정리를 본서로 시작해 볼 작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