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버노트 사용설명서 - 2nd Edition
홍순성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언제나 모든 것을 기억할 줄 알았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결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체감하게 된다.
그러면서 점점 더 기록에 신경을 쓰게 되었다.
예전에는 B5사이즈의 다이어리와 펜을 들고 다녔는데, 차분하게 필기를 할 상황이 아니면 언제나 곤혹스러웠다.
시대가 변하면서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것도 써 보았지만 많은 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있기는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였기에 불편하기는 매한가지였다.
다양한 기기-2대 이상의 컴퓨터, 스마트폰-에서의 글쓰기가 가능해야 하고, 이 모든 것은 완벽하게 동기화가 되어야 한다.
이것이 내가 원하는 가장 바람직한 프로그램이였다.
그리고 이것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바로 '에버노트'였다.
내가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매년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내가 얻는 편익에 비하면 정말 비싸지 않은 금액이기에 흔쾌히 지불한다.
무엇보다 에버노트는 단순한 필기앱이 아니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그것을 쓰는 사람에 따라 용도가 달라지듯이 에버노트는 매우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어느 정도 잘 쓰고 있다고 생각한 나도 이 책을 보면서 이런 기능도 있었구나라고 배울 것이 많이 있었다.
비록 사용빈도는 적을지라도 필요할 때 알지 못하면 사용을 하지 못할 것이다.
이 책은 에버노트에 관한 가장 친절하고, 상세한 한국어 메뉴얼일 것이다.
에버노트를 쓰면서 몇몇 기능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 책을 통해 상당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에버노트의 소개, 가입방법, 설치부터 시작해 다양한 사용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나 또한 이 책을 보면서 에버노트로 iFTTT를 해 볼 생각이다.
거의 모든 기록물을 에버노트로 모으고 있는데,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지금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에버노트만큼 나에게 편리함을 주는 필기프로그램은 없는 듯 하다.
만약 에버노트에 대해 궁금하거나, 단순히 필기대신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이 책을 꼭 보길 권한다.
어쩌면 유료 결제를 하게 될테지만 결코 그 돈이 아깝게 생각되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