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 어떤 조직에서도 성과를 내는 현장지휘관의 영업 시스템
유장준 지음 / 흐름출판 / 2018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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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흔히 자동차 영업, 보험사 영업을 생각한다.
하지만 모든 기업활동에는 영업이 있다. 아니, 꼭 필요하다.
분명 사무직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직이라고 하면 사무직이 아닌 생산직과 같은 블루칼라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무실에서 기획하고 연구개발하는 사람도 중요하지만 그것들을 만들고, 판매하는 사람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회사의 꽃은 영업이라고 말한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이 책은 다양한 기업에서 영업직으로 경험을 쌓은 저자가 자신의 영업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영업에 대해 위와 같은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올바른 정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가 영업을 하였기에 영업이 최고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약간의 그러함도 있지만- 기존과 다른 영업의 폭넓은 직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스타트업-1인기업은 당연하겠지만-에 종사하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고 싶다.
영업은 특별한 누군가가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조직원이 하여야 하는 것이다.

회사가 생존,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매출이 필요하다.
그 매출의 가장 근본은 제품이나 서비스이겠지만, 결과는 결국 판매이다.
판매가 되지 않는 최고의 제품, 서비스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아무 쓸모도 없는 것이다.
그렇기에 저자도 책의 제목을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고 하지 않았을까 싶다.

나름 다양한 직군의 경험을 해봤지만, 영업은 해보지 못했다.
아마 내가 위에서 말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였을까 생각해 본다.
깊이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모두가 영업을 하여야 한다는 저자의 말에 적극 공감한다.
내가 다니는 회사의 제품을 내가 홍보하지 않으면 누가 할 것인가?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나 자신에게도 해당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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