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벌어도 확실한 부자설계 - 15년 간 한국 부자들의 특성 심층 인터뷰
문승열 지음 / 더블북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땅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자를 꿈꾼다. 적어도 돈 걱정을 없는 삶을 꿈꿀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고, 많은 시간을 일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부자는 고사하고 늘 카드대금과 대출이자를 걱정하고 있지 않은가?
그렇다면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이 책을 통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15년 이상 부자들을 만나면서 '어떻게'가 아니라, '왜' 그들이 부자가 되었는지를 연구하였다.
부자가 되는 위한 방법-어떻게?-은 무수히 많다.
사업을 통해 부자가 되거나,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된 사람도 있다.
이 책은 '어떻게'가 아니라 '왜'를 알려주고 있기에 그 이유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면 무수히 많은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수년간의 조사 끝에 부자가 되는 공식을 만들어냈다.
W(부) = H(Habit, 습관) * A(Attitude, 태도) * P(Pratice, 실행력)
이것이 저자가 말하는 부자공식이다.
올바른 습관으로 좋은 태도를 가지고 철저하게 실행한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은 이 3가지에 대해 부자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미국 듀크대학교의 2006년 연구에 따르면, 우리가 매일 행하는 행동의 40%가 의사결정의 결과가 아니라 습관이라고 말할 정도로 습관은 우리의 일상에서 그 강력한 힘을 보여주고 있다."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나의 행동은 항상 최선-최고라기보다는 효율을 고려하였기에 최선이 맞는것 같다-의 선택은 나의 의지와 사고로 한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습관이다.
이렇게 중요한 습관이 잘못 형성되어 있다면 부자는 물론이고 건강이나 인생 자체에도 문제가 생길 것이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글이다.
하나하나가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지금 당장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그들에게는 알짜배기 땅 찾는 방법, 급등주 고르기, 대박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는 책이 더 보기 좋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다시 한번 책의 내용을 꼼꼼하게 체득하면 좋을 것이다.
설령 부자는 못 될지는 몰라도 분명 지금보다 더 풍요로운 인생을 살고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