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북 스도쿠 1 - 초급, 중급 스프링북 스도쿠 1
스도쿠 존 연구소.시간과공간사 편집부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는 예전에 스포츠 신문이나 연예 잡지를 통해서 접한 적이 있지만 직접 해보지는 않았다.
왠지 오늘의 운세와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 '스프링북 스도쿠'를 보면서 내가 스도쿠에 대해서 한참을 잘못 생각하고 있었구나란 생각이 들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정보-보는 것이 모두 정보는 아닐 것이다-를 접하기만 하고 머리를 쓰는 일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음을 느끼고 있는 요즘, 일부러 수학 책을 사서 어려운 문제를 푸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이전보다 머리를 쓸 일이 줄었기에 일부러라도 머리를 쓰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수학은 영어와 더불어 학창 시절의 안 좋은 기억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스도쿠를 추천한다.
풀이방식은 결코 어렵지 않지만 난이도에 따라서 그리 만만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측면에서 이 책은 초,중급의 난이도로 그리 어렵지 않다.

앞부분에는 나처럼 스도쿠에 문외한인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한 풀이 방식을 알려주고, 나머지는 모두 스도쿠이다.
처음에는 초급으로 시작해서 점점 난이도가 올라간다.
한 페이지에 한 문제가 있어 작은 숫자에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상단에 날짜와 시간이 있어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풀 수 있도록 묘한 자극을 준다.
무엇보다 책에 직접 숫자를 쉽게 쓸 수 있도록 스프링북으로 되어 있어서 좋다.

이 책의 문제를 모두 풀면 다음 시리즈인 고급,고수에도 도전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