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솔루션 - 어떻게 숨은 기회를 발견할 것인가
다니엘 R. 카스트로 지음, 이영래 옮김 / 유노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급변하는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위험과 기회가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과연 나에게는 '기회'가 많았을까, '위기'가 많았을까?
지금까지 잘 버티고 있는 것을 보면 위기는 그럭저럭 넘기고 있는 것 같은데, 그리 넉넉지 않은 것을 보면 기회 또한 그럭저럭 넘겼던 것 같다.
기회는 긴 머리로 얼굴을 가리고, 뒤통수에는 머리카락이 없다고 한다.
그렇기에 올때는 볼 수 없지만, 지나고나면 잡을 수 없는 것이 기회이다.
왜 그런 기회를 잡지 못했을까?
그 이유 중 하나는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잡고 싶었기에 보이지 않는 얼굴을 보려고 했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는 그 기회를 '육체의 눈'이 아닌 '두뇌의 눈'으로 잡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아래는 책의 표지이다.


HIDDEN에 숨어있는 부엉이의 큰 눈이 무척이나 인상적이다.
저 부엉이처럼 두뇌의 눈을 크게 뜨고 내 주위를 둘러보라는 말이다.
그러면 분명 기회도 보이고, 답도 찾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단지 눈에 보이는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을 두뇌의 눈을 통해 보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책은 크게 3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첫번째 파트에서는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두뇌의 눈'에 대해 말하고 있다.
눈에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감각과 지식, 지혜를 사용하는 두뇌의 눈에 대해 인지하고 그 눈을 사용하라고 한다.
두번째 파트에서는 이 두뇌의 눈을 크게 뜰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파트가 인상적이였는데 지금까지 내가 했던 행동이나 사고의 패턴과 다른 부분들이 많이 있었다.
단지 이 책을 한번 보고 모든 방법을 익힐 수는 없겠지만 분명 지금까지 보다는 훨씬 많고 다양한 방법들을 도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크게 뜬 두뇌의 눈으로 어떻게 기회를 찾을 수 있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늘 보아왔던 같은 사물, 같은 현상도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보일 것이다.
그 중에는 앞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기회도 있을 것이다.

책의 각 장 끝에는 아래와 같은 'Hidden Solutions'라고 해서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았다.
이 부분만 따로 정리해서 본다면 책의 내용을 금방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위의 Hidden Solutions 중 가슴에 남은 두 문장을 소개한다.
"- 당신의 목표가 충분히 크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과 모든 것을 기꺼이 버려라.
- 미지의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약속의 땅'에 도달하라."
별로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도 이것을 내려놓기가 쉽지 않다.
아마 내 목표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해서일 것이다.
지금까지 별탈없이(?) 지내왔기에 새로운 방법보다는 기존의 방법을 그냥 사용하였던 것 같다.
지금까지와 다른 결과를 원하면서 지금까지 해왔던 행동과 생각을 한 것은 아닌가?
다른 결과를 원한다면 다른 행동과 사고를 해야한다.
변화를 기피하던 나에게 많은 자극을 주는 문구이다.

내가 찾고자 하는 기회와 답은 내 주위에 있다.
다만 지금까지 그것을 제대로 보지 못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다른 눈으로 다시 꼼꼼히 살펴봐야겟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